너무나 감동적인 사연이 있어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자 펜을 들었다.
90세 되는 한 미국 할아버지가 손녀 하나만 바라보고 그녀를 양육하며 살아온 이야기다. 아들과 며느리가 이혼하고 아들과 손녀와 셋이서 단란하게 살아왔는데 아들이 먼저 하늘나라로 가면서 어린 손녀를 할아버지 혼자서 양육할 수 밖에 없는 신세가 되었다.
늘 건강하시던 할아버지가 최근 들어 옆구리를 잡고 힘들어 하시는 모습을 보며 왜 그러시냐고 여쭈어 봤더니 할아버지가 20때 적에 6,25 한국전쟁에 파병되어 당시 중공군과 싸우다가 옆구리에 총을 맞아 그 당시 의술로는 그냥 총알을 몸에 지닌 채 사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의사의 권유로 지금까지 그냥 지내오셨다고 말씀하셨다.
손녀는 수술을 해드리고 싶은 마음뿐이었지만 어찌 할 수가 없었다. 한국의 기술도 좋고 병원비도 저렴하다는 소문을 듣고 손녀는 할아버지를 모시고 한국에 갔다. 병원에 입원하고 모든 검사를 마친 후 담당의사는 “몸에 총알을 담고 어찌 지금까지 사셨습니까?”하고 이유를 물었다.
할아버지는 “한국의 참전용사로 중공군과 싸울 때 얻은 훈장”이라고 설명을 하자, “저희 할아버지도 6,25 참전용사였는데 총알을 맞고 후송되었지만 결국 열악한 의료시설과 낙후된 의술 때문에 돌아가셨고 아버지가 의사가 되려고 생각하셨지만 가난한 살림에 의학공부를 할 수 없어서 손자인 제가 의사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하며 “저의 할아버지와 같은 참전용사를 수술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했다.
수술이 순조롭게 되어 회복한 후 건강한 모습으로 완쾌되어 퇴원을 하게 되었다. 두려운 마음으로 창구로 갔는데 수납창구에서 봉투 하나를 내어 주었습니다. 열어보니 계산서엔 0원인데 미화 1,000달러가 들어있었다. 동봉한 작은 쪽지에는 “당신이 흘린 피로 지켜온 우리나라의 자유는 영원할 것입니다. 귀국하시거든 여생을 평안하게 오래 사십시오” 하고 적혀 있었다. 이게 무슨 일이냐고 물으니 병원 측과 담당의사가 치료비를 모두 부담하였다는 것이었다.
퇴원하면서 귀국길에 할아버지는 “전쟁 당시에도 한국인들은 듬직하였고 정이 많은 병사들이었다. 한국이 놀랍게 발전했다는 소문은 들었지만 이 정도로 발전했으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참으로 가난한 나라였는데 울창한 살림과 빌딩 숲을 보니 내가 한국의 자유를 위해 싸운 보람이 있다”고 말씀하시며 기뿐 마음으로 돌아가셨다고 한다. 얼굴도 모르고 어디에 붙어있는지 모르는 우리나라를 위해 15만 여명의 연합군이 죽거나 다치거나 또 실종이 되었다. 그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오늘날 우리나라의 평화가 있었을까?
<
임형빈 한미충효회 회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참전 용사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한국은 선진국이 되었지요 인천공항과 지하철이 세계최고 시설로 청결하고 이 더운날 에어컨이 빵빵 합니다 심지어 한강길 산책이나 자전거 타보면 군데 군데 화장실이 오성급 호텔 입니다. 70%가 산인 금수강산은 울창한 숲으로 빼꼭합니다 피톤치드가 한없이 나오지요 삼림녹화사업을 부르짖던 박정희 대통령의 아이디어..중화학공업을 육성시킨 그의 공적이지요 인터넷 고속도로를 전국에 깔고 지금의 AI시대에 문을 열게한 김대중 대통령의 공과는 민주화의 상징이 되었지요~ 이제 쌈들을 멈추고 고국 대한민국을 사랑합시다 헛짓 그만하고 서로싸움 그만하고 남은 인생동안..
가슴이 찡 하는 오랫만의 기뿐 이야긴데 한편으론 정말 정말로 아쉬운건 아직도 휴전 상태 어차하면 터질 대한민군 남북이 요즘ㄷㅗ 맨날 쌈박질 어쩔려고들 고러는지 또 한번 당 해 야 만 정신차릴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