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S, 강경 반이민 정책
▶ 실제 시행시 예산 분석 “100만명 추방에 $200억”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주장하는 불법 이민자 대규모 추방은 비용 등 면에서 즉각 현실화되기 힘들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멕시코 국경의 이민자들 모습. [로이터]



























정숙희 논설위원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현숙 수필문학가협회 이사장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32대 뉴저지한인회장에 송미숙 전 뉴저지한인회 이사장이 선출됐다.뉴저지한인회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선관위 사무실에서 32대 회장선거에 단독 입…

지난 14일 호주에서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워싱턴 일원 유대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경찰 경비가 대폭 강…

내년 1월 1일부터 캘리포니아 전역의 마켓과 식료품점에서 플라스틱 봉투가 완전히 사라진다. 개빈 뉴섬 주지사가 서명한 SB 1053 법안이 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추방해야한다. 추방않하면 나라가 망한다...돈때문에 못한다는건 뻥이다...
농업 등 필요한 적정수의 노동력 빼고 나머지는 강제추방 아무리 돈이 들어도 해야 함. 트 쓸헤기 싫어하지만 이 정책은 민주당이 혹시 정권 잡아도 추진해야 하는 것이라고 봄. 트 쓸헤기가 이길것 같지만........ㅋ
국경 장벽을 쌓고 난민들 즉각 추방해봤자 이길수 없는 게임이다. 추방해봤자 다시 들어온다. 난민 한명 추방하는데 2만 달러 들어가는데 이건 밑빠진 독에 물붙는꼴이다. 진정한 해결법은 남미 국가들을 정치적 경제적으로 안정시킬수 있게 도와 그들이 더 나은 미국으로 살기위해 자발적으로 들어오지 않게 해야 한다. 뭐든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지 않으면 더 악화 될뿐이다.
이들은 결국엔 미쿡을위해 큰 이익이 될수있는데도 지금 어렵다고 내일은 몰라라 할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