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가주 임마누엘 교회
▶ 4대째 기독교 가정 이룬 문두진 담임목사 초빙

남가주 임마누엘 교회 문두진 목사(오른쪽)와 조광연 집사가 교회 앞에서 자리를 함께했다. [문태기 기자]
가든그로브 한인타운 인근에 위치해 있는 ‘남가주 임마누엘 교회’는 한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매그놀리아와 램슨 사이에 자리잡고 있는 이 교회는 지난 2009년 현재의 위치에서 목회 활동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모르는 한인들이 많다.
그동안 내실을 다녀온 이 교회는 올해 1월 문두진 목사를 초빙해 부흥을 모색하고 있다.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예배당, 친교실(6-80명 수용), 1, 2층의 교육관(작은 룸 10개씩), 야외 바비큐 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출석 교인은 40-50명에 불과하다.
‘성령 안에서 든든히 서가는 교회’라는 표어로 사역을 하고 있는 이 교회는 노령 층이 많아지고 젊은 층은 교회를 떠나고 이민 사회에서 교회의 영향력이 감소되는 현상을 똑 같이 겪고 있다. 젊은 세대를 위한 투터링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지만 지금은 한인 시니어들이 교인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문두진 목사는 “어르신들을 잘 섬기고 돌보되 그분들이 구원의 확신을 갖고 믿음 안에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목회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문 목사는 또 차 세대에 실질적인 관심을 가지고 그들을 위한 사역에도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 문 목사는 “모든 성도들이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어떻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사는 것인가 고민하고 기도할 수 있는 신앙 공동체가 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4대째 기독교 가정에서 자란 문 목사는 친할아버지는 3곳의 개척교회를 세운 장로, 외증조할아버지는 대한 예수교 장로회 총회장을 4번 역임한 이자익 목사이다. 그는 연세대 철학과, 장신대 신대원을 거쳐 2008년 보스톤 대학으로 오게 되었으며, 클레어몬트 대학원에서 다니고 지난 2011년부터 남가주에 거주하고 있다.
주소 8782 Lampson Ave. Garden Grove, CA, 92841 전화 : 657-263-4063 홈페이지 : https://scipc.org/
■ 남가주 임마누엘 교회는?▲1970년 3월 28일 윌셔장로교회(Wilshire Presbyterian Church)로 창립
1971년 6월 3일 교회 등록
▲1981년 11월 5일 미국장로교회(PCUSA) 태평양노회 가입
▲2009년 1월 10일 가든 그로브(Garden Grove) 현재 위치(8782 Lampson Ave, Garden Grove, CA, 92841)로 이전,
▲2009년 3월 20일 교회 이름을 남가주 우리장로교회(SC Woori Presbyterian Church)로 변경
▲2025년 1월 5일 문두진 목사 문혜란 목사 사역 시작
▲2025년 1월 26일 권사취임(김조앤, 조영애, 최용숙), 전입권사 임명(권성숙, 김영숙, 백재희, 윤영희, 이경숙)
▲2025년 2월 9일 공동의회를 통해 교회이름을 남가주 우리장로교회에서 남가주 임마누엘교회로 변경
<
문태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