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후보작은 내년 1월 발표…디즈니 ‘주토피아 2’ 등과 경쟁 예상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한 장면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영화계 최고 권위의 오스카상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미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21일 제98회 아카데미(오스카상)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부문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 총 35편의 명단을 공개했다.
스트리밍 플랫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케데헌은 지난 6월 뉴욕과 로스앤젤레스(LA), 샌프란시스코에서 극장 개봉을 소규모로 진행해 오스카 후보 자격 요건을 충족했다.
이번 오스카 시상식의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에서는 케데헌 외에 디즈니 작품 '엘리오'와 '주토피아 2',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과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 등이 후보 자격을 얻었다.
미국에서도 상영된 중국 애니메이션 '너자 2'는 후보작 가능성이 있는 목록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넷플릭스는 2022년작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로 첫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작을 배출한 바 있다.
제98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부문 공식 후보작은 내년 1월 22일 발표된다.
AP통신 등 미 언론은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과 주제가상 부문에서 케데헌의 수상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고 있다.
다만 영국에서는 케데헌의 극장 개봉이 영국 아카데미상(BAFTA) 후보 자격에 미치지 못했다고 AP는 전했다.
한편 AMPAS는 이날 국제장편영화 부문과 다큐멘터리 부문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 명단도 함께 공개했다.
국제장편영화 부문에는 한국을 비롯해 86개 국가 또는 지역에서 각각 대표작을 냈다. 한국 작품으로는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가 출품됐다.
국제장편영화와 다큐멘터리 부문에서는 10편으로 압축된 예비후보(shortlist)가 오는 12월 16일 발표된다.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내년 3월 15일 열릴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