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전히 새로워진 2026 년형 현대 팰리세이드 3 열 SUV, 하이브리드· ICE 파워트레인,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및 가족 중심의 안전·편의 사양으로 경쟁 모델 압도
▶ 현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최대 34 mpg 의 연비와 600 마일 이상의 주행 거리 제공‥ 미국·캐나다 주요 자동차 전문기자 및 평가위원 50 인이 선정한 권위있는 연례 시상

The 2026 Hyundai Palisade is the North American 2026 Utility Vehicle of the Year™ (Source: Hyundai Motor America)
완전히 새로워진 현대 팰리세이드는 오늘(14일) 북미 올해의 차(Car, Utility and Truck of the Year, NACTOY) 심사위원단으로부터 ‘2026 북미 올해의 유틸리티 차량(North American Utility Vehicle of the Year™)’으로 선정됐습니다. 본 시상은 매년 자동차 전문미디어를 대표하는 평가위원 5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하는 업계 최고 권위의 상 중 하나입니다.
NACTOY 심사위원단은 전문성과 독자적인 차량 평가 프로세스, 심사위원단의 공정성과 독립성을 기반으로 수상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이는 NACTOY 어워드를 여타 ‘올해의 차’ 시상과 차별화하는 핵심 요소로 작용합니다. NACTOY 수상은 해당 연도를 대표하는 기준 차량으로 공인되었음을 뜻하며, 이를 통해 본 상은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권위있고 선망받는 상으로 평가됩니다.
José Muñoz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은 “현대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모든 가치를 담고 있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 뛰어난 안전성, 그리고 가족을 위한 실질적인 가치를 모두 구현한 모델이다. 북미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 기자 50명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유틸리티 차량으로 인정받게 되어 큰 영광이다.
이번 성과를 가능하게 만든 현대자동차 임직원 및 항상 고객에게 현대 팰리세이드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 딜러 여러분께 감사하며,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겨준 NACTOY 심사위원단에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Olabisi Boyle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 제품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 수석부사장은 “2026년형 현대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3열 SUV로서 크기와 성능, 주행 거리 모두 한층 강화되었으며, 가족 중심의 편의성과 실용적 기술, 타협 없는 안전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과감한 비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완비된 시트 구성, 편의성과 첨단 기술 사양을 모두 갖춘 패키지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차세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추가 오프로드 기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현대자동차 최초의 XRT PRO 트림 도입으로 보다 폭넓은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라인업도 확대했다. 현대 팰리세이드가 ‘2026 북미 올해의 유틸리티 차량(North American Utility Vehicle of the Year™)’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는 2025년 한 해 동안 역대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미국 내 리테일 판매는 17%, 총 판매는 13% 증가하는 주목할 만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최근 추가된 하이브리드 모델과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자연흡기 V6 파워트레인, 그리고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XRT PRO 모델이 더해지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기대를 충족 시키는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Jeff Gilbert NACTOY 회장은 “현대 팰리세이드는 21 세기 가족 차량의 기준을 제시한다. 넓은 실내 공간과 운전의 즐거움, 다양한 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 뛰어난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밝혔습니다.
1994년에 설립된 NACTOY 어워드는 특정 출판물, 웹사이트, 라디오 또는 TV 방송사와 연계되지 않은 가장 오래된 신차 관련 상입니다. 심사위원단의 독립성과 심사위원들이 대표하는 다양한 미디어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이 상은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Hyundai Motor America
Hyundai Motor America offers U.S. consumers a technology-rich lineup of cars, SUVs, and electrified vehicles, while supporting Hyundai Motor Company’s Progress for Humanity vision.
Hyundai has significant operations in the U.S., including its North American headquarters in California, the Hyundai Motor Manufacturing Alabama assembly plant, the all-new Hyundai Motor Group Metaplant America, several cutting-edge R&D facilities and more than 855 independent dealers. These operations are part of Hyundai Motor Group, which is investing $26 billion in the U.S. from 2025 to 2028. For more information, visit
www.hyundainews.com.
Hyundai Motor America on
Twitter |
YouTube |
Facebook |
Instagram |
LinkedIn |
TikTokContact
Michele Tinson
(734) 740-4650
Mtinson@hmausa.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