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교시간 2시간 연기...구간별 서비스 중단
뉴욕시 교육국은 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메트로폴리탄교통공사(MTA) 파업에 대비한 비상대책을 발표했다.
교육국은 각 학교별로 파업시 학생들의 통학 방법과 수업시간, 연락처 등을 알려주는 공문을 내리고, 학부모들에게 전달케 하는 등 비상대책을 마련했다. 다음은 교육국이 발표한 비상대책의 주요 내용이다.
▲교육국은 TV와 라디오 방송을 통해 비상대책 안내방송을 실시한다. TV는 WCBS(채널2), WNBC(4), WNYW(5), WABC(7), WNYE(25), NY1(케이블방송 채널1)이고 라디오는 WINS(1010 AM), WCBS(880 AM), WLIB(1190 AM), WBLS(107.5 FM), WNYE(91.5 FM) 등이다.
▲파업이 시작되는 첫날 교육국의 대책 안내가 있을 때까지 모든 학생들의 등교시간은 2시간 연기(평균 오전 10시20분)되며 스쿨버스 운행도 이에 따라 2시간 연기된다.
▲유치원의 경우 모든 아침수업이 취소된다.
▲하교시간은 종전과 동일하다.
▲각 학교가 운영하는 모든 애프터스쿨 프로그램이 취소된다.
▲학부모는 하교시간이 앞당겨질 시 자녀를 픽업할 수 있는 친척, 친구 등을 미리 정하고 이를 주어진 양식을 통해 학교에 알려야 한다.
■ 대중교통 파업시 메트로노스와 LIRR 변경 스케줄
-메트로노스 (오전 5~11시, 오후 3~8시30분)
▲허드슨 라인 ; 마블 힐(Marble Hill)과 유니버시티 하이츠(University Heights), 모리스 하리츠(Morris Heights)역의 일반 서비스가 중단된다.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과 스피턴-듀빌(Spuyten-Duyvil)역에서 셔틀 기차을 갈아타야 된다.
▲할렘 라인; 웨이크필드(Wakefield), 우드론(Woodlawn), 윌리엄스 브리지(Williams Bridge), 보태니컬 가든(Botanical Garden), 포담(Fordham), 트레몬트(Tremont), 멜로즈 (Melrose) 서비스가 중단된다. 마운트 버논웨스트와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에서 정차역을 위한 셔틀 기차에 탑승하면 된다.
▲양키 스타디움; 임시 플랫폼이 설치돼 125가 역과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을 이어준다.
-LIRR(오전 6~9시, 오후 4~7시)
▲이스턴 퀸즈/ 웨스턴 낫소 노선; 벨로즈, 퀸즈 빌리지, 홀리스 역에서 정차하지 않는다. 플로럴 팍이나 자메이카 역에서 임시노선으로 갈아타면 원하는 역에서 내릴 수 있다.
▲사우스이스트 퀸즈/ 사우스웨스트 낫소 노선; 로즈데이르 로커스트 매너, 세인트 알반스에서 멈추지 않는다. 파라커웨이와 롱비치 탑승자는 밸리 스트림이나 로렐턴 역에서 내려야 한다.
▲노스퀸즈/ 노스웨스트 낫소 노선; 리틀넥, 더글라스턴, 아번데이르 브로드웨이, 머레이 히르 플러싱/메인, 쉐이 스타디움에서 정차하지 않는다. 이 역 탑승자들은 그레잇 넥이나 베이사이드 헙스에서 탑승할 수 있다.
▲센트럴 퀸즈; 자메이카, 큐가든, 포레스트 힐스, 우드사이드역을 우회한다. 일부 역은 셔틀기차가 운행된다.
▲롱아일랜드 시티; 헌터스포인트 애비뉴 역이 폐쇄된다.
<이민수. 김휘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