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실시된 선거에서 펜 주는 민주당 지지도가 강세임을 보여주었다.
대통령 선거에서는 조지 부시 대통령(공화)당선자에게 45%의 지지도를 보인 반면 존 케리(민주)후보에게는 55%의 표를 몰아주었다.
펜 주는 지난 1980년 대 공화당 소속이었던 고 레이건 대통령의 손을 들어준 이후 1992년과 96년 선거에서 클린턴 대통령, 2000년 선거에서 앨 고어 후보에게 표를 몰아주는 등 모두 민주당 지지도를 보였다.
연방 상원의원 선거에서는 관록의 알렌 스펙터(78 공화)후보가 조 하펠(민주)후보를 여유 있게 제치고 5선 의원에 당선됐지만 연방 하원의원 선거에서는 8개 선거구 중 당선 4개 선거구, 경합 우세 1개 선거구로 3개 선거구에서 당선자를 낸 공화당을 앞섰다.
또 펜 주정부 주요 선거 직 3개 분야에서 검찰 총장 직에서만 톰 코비트(공화)후보가 짐 아이젠하워(민주)에게 역전승을 거두었을 뿐 모두 민주당 출신이 당선됐다. 회계관(Treasurer) 선거에서는 봅 케이시 후보, 감사관(Audit General) 선거에서는 잭 와그너 후보가 각각 민주당 옷을 입고 당선됐다.
한편 대통령 선거에서 필라 인근 5개 카운티 가운데 체스터 카운티만 52%-42%로 조지 부시 당선자를 지지했으며 나머지 4개 카운티는 모두 존 케리 후보를 지지했다.
필라 시는 81%-19%, 몽고메리 카운티는 56%-44%, 벅스 카운티
는 52%-48%, 델라웨어 카운티는 57%-43%로 각각 케리 후보를 지지했다.
펜 주에서 실시된 각 선거 부문 별 당선자는 다음과 같다.
▲연방 상원의원(펜 주) : 알렌 스펙터(공) ▲연방 하원의원(펜 주) : 1선거구 로버트 브래디(민), 2선거구 차카 파타(민), 6선거구 로이스 머피(민) 짐 걸라쉬 경합 중, 7선거구 커트 웰던(공), 8선거구 마이클 피츠패트릭(공), 13선거구 앨리슨 슈와츠(민), 15선거구 채리스 덴트(공), 16선거구 조셉 피츠(공) ▲펜 주 검찰 총장 : 짐 아이젠하워(민) ▲펜 주 회계관(Treasurer) : 봅 케이시(민) ▲펜 주 감사관(Audit General) : 잭 와그너(민) ▲펜 주 상원의원 : 1선거구 빈센트 휴모(민), 3선거구 : 셜리 키친(민), 5선거구 마이크 스테이크(민), 7선거구 빈센트 휴지스(민) ▲펜 주 하원의원 : 몽고메리 카운티 61선거구 케이트 하퍼(공), 152선거구 수전 코넬(공), 153선거구 조시 샤피로(민), 154 선거구 로렌스 커리(민)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