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킬린시는 노인들을 위한 회관과 가족 오락센터를 개장함으로써 노인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노후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제공했다.
노인회관과 가족 오락센터(1700 E. Stan Schlueter Loop)는 지난 2002년에 시에서 통과된 1,800만 달러의 본드로 완성됐다. 이 최신형 시설의 가족 오락회관(Family Recreation Center)의 총 넓이는 4만1,000 평방피트로 Tommie Harris Fitness Center(Tommie Harris, NFL 시카고 베어 91번 기증)로 한 가족이 나이별로 즐길 수 있는 오락과 피트 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가족의 일년 사용료는 $400 이며 개인 별 회원 사용료는 년 $175이다. 그 이외 청소년들에게는 더욱 저렴한 가격의 프로그램이 제공 되고있다. 문의 전화(254-501-6390)
같은 날 개장한 노인회관(Lions Club Park Senior Center)은 가족센터 바로 옆 위치해 있으며 실내 총 넓이는 1만4,420 평방피트이다. 실내에는 도서실(컴퓨터 시설 포함)을 비롯해 피트 니스 센터이외 각종 게임룸, 공예 클래스 룸, 게임 룸, 무대공연과 댄스 파티를 할 수 있는 최신형 주방시설을 겸한 연회실이 회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어있다. 특히 노인회관에서는 요가, 타이치, 페인팅, 빙고 등등 매주 변동 적인 프로그램과 점심 식사(약간의 비용)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16일에는 무료 청각검사를 제공했다. 55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이 시설은 회원 등록이 필수조건이다. 회원가입은 간단한 가입신청서만 작성하면 된다. (노인회관 :254-501-6397)
노인회관 역시 건물 자체는 시에서 건립했지만 실내 시설에는 지역 유지들과 킬린 출신 할리우드 유명 탤랜트 들의 후원으로 채워진 것이다.
특히 Tommie Harris(Ellison High School 졸업)과 Jennifer Love Hewitt의 (The Ghost Whisperer 주연)처럼 젊은 세대들의 후원은 사회의 유명인사로 성공을 한 이후에도 자신의 출신지를 잊지 않고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서 지역사회 많은 젊은이들에게 좋은 모범이 되고있다.
Mr. Glenn Morrison(Director of Community Services)에 의하면 킬린 시는 앞으로 이와 같은 시설을 킬린 시내에 두 개 이상을 추가 건립할 계획이며 2009년 봄에는 현재의 가족 센터 옆에 물 공원(Aquatic Park)을 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Mr. Morrison은 시 청소년 체육프로그램과 시내 공원 환경 개선 등등으로 킬린 주민들의 생활 환경 (quality of life)상승 시키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가족들이 먼 곳으로 여행을 하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가족 오락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한인들의 가족센터와 특히 노인회관의 사용을 환영하며 단체 방문을 환영한다고 한다. 단 단체 방문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고 한다. 문의 : 254-501-6390
<홍영남 킬린 주재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