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화장품 소매점 ‘세포라’ 입점
3LAB-터키.두바이 등 국제시장 진출 추진
경기침체로 모두가 어려워하는 지금 한국산 또는 한인 운영의 화장품 브랜드는 오히려 미 주류사회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최근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대형 화장품 소매업점 세포라에 입점했다. 전국의 16개 세포라 매장
에 소개된 제품은 ‘모이스쳐 바운드’ 라인의 스킨, 로션, 크림, 세럼 등 총 15가지 아이템이다. 아모레 화장품은 세포라 외에도 뉴욕 버그도프 굿맨과 니만 마르커스 백화점에 입점, 제품을 판매해 오고 있다.
한인 1.5세가 설립한 기능성 전문 화장품 3LAB은 국내 유명백화점에 이어 이제는 국제 시장으로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3LAB은 삭스피프스애비뉴와 바니스뉴욕 등 유명 백화점에서 명품 화장품으로 각광받아 왔다.
3LAB은 영국 셀프리지 백화점, 홍콩 하비 니콜라스 백화점, 독일 등에 진출해 있다. 2006년에는 한국 시장에 진출했고, 2007년 3LAB 아시아를 설립했다. 올해에는 터키와 두바이, 스페인, 일본, 캐나다 진출을 계획 중이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전략에는 젊은층 공략이 포함돼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3년 맨하탄 소호에 아모레퍼시픽 뷰티 갤러리&스파를 열고 국내 주요 언론사와 유명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상품 홍보를 해 왔다. 최근 세포라에 입점한 것도 주류사회 젊은층 공략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다.
주류사회 공략이라는 거시적 측면에서의 마케팅과는 별도로 아모레퍼시픽은 올해부터 ‘디 아모레’ 매장의 서비스 강화를 통해 미주 한인들에게도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뷰티 패밀리 플랜(Beauty Family Plan)’이라 불리는 통합 마일리지 프로그램과 ‘12가지 피부 솔루션 존(12 skin solution zone)’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디 아모레 멤버십 가입자들은 제품 구매 시 마일리지가 적립돼 300마일 적립 시 10달러 리워드 혜택을 받는다.
아모레퍼시픽의 봄 신상품으로는 한방 화장품 설화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설화수 AD기 대표적이다. 자음수, 자음유액, 윤조에센스, 탄력크림, 섬리안크림 5종에 피부 결을 매끈하게 해주는 윤결 에센스가 새롭게 추가된 설화수 AD는 기존의 사용감은 유지하되 성분과 기술을 새로 업그레이드했다. 이 외에도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판매하기 시작한 상품으로는 마몽드 라인의 두 가지 인기상품 ‘토탈 솔루션 에센스와 크림’과 ‘파우더 팩트’도 있다.
■3LAB
브랜드 설립 초기부터 골든 글로브 시상식이나 오스카 시상식 전야제 등 할리웃 연예인들에게 선보여 화제를 일으킨 3LAB은 삭스피프스 애비뉴와 바니스뉴욕 등 유명 백화점에서 명품 화장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설립된 지 6년이 채 안되는 3LAB은 건강한 피부 유지를 목표로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 선보여 오고 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부족해지는 성장 호르몬과 스템 셀을 보충하여 콜라겐 생성과 피부 재생 능력을 향상시켜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외적 요인인 자외선, 공기오염 등 점점 열악한 환경 속에서 손상된 피부를 건강한 피부로 재생시켜 준다. 특히 올 봄 신상품으로 3LAB은 세럼 ‘SuperhSerum’과 선블록 ‘퍼펙트 선블럭 SPF55 PA+++’, 영양크림 ‘M cream’이 출시했다.
오는 5월부터 매장과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SuperhSerum은 기존의 hSerum을 개선시켜 거의 모든 피부 타입의 트러블을 개선시킨다.
퍼펙트 선블럭 SPF55 PA+++는 특수 제조기법을 사용해 UVA/UVB를 모두 차단하며 모공을 막지 않는 가벼운 느낌의 선블럭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 노화 방지 성분도 함유돼 있다. M cream에는 스위스 사과에서 추출한 줄기세포가 사용돼 피곤한 피부를 즉시 회복시키며 동시에 콜라겐 생성을 원활히 해 준다. <정보라 기자>
C1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