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WAKS: 회장 황오숙)의 내년도 사업계획이 확정됐다. 워싱턴 지역 89개 한국학교들의 모임인 이 협의회는 최근 모임을 갖고 교사연수회 등 2010년도 사업안과 일정을 정했다.
이에 따르면 워싱턴협의회는 ▲2월6일 교장회의(우래옥, 이하 장소), ▲27일 봄 학기 교사연수회(VA 휄로십 교회)를 개최하며 일년을 시작한다.
▲3월19일에는 SAT II 한국어 모의고사 실시(각 학교), ▲4월10일부터 교과서를 보급하며 같은 날 제4회 낱말 경연대회 및 나의 꿈 말하기 대회(성정 바오로 교회)를 갖는다. ▲17일에는 한국어 능력시험(열린문, 성김 안드레아, 벧엘), ▲5월8일 제27회 연합학예회(베다니 장로교회), ▲6월19일 정기총회(우래옥), ▲7월22일-24일에는 제28회 미주 학술대회가 시애틀에서 열린다.
▲8월1일은 제6회 기금마련 골프대회(피비다이), ▲9월25일 가을학기 교사연수회(VA 휄로십), ▲10월16일 버지니아 외곽지역 교사연수회(주예수교회), ▲11월6일 제9회 글짓기 대회 및 시낭송대회(열린문 장로교회), ▲12월4일 제22회 스승의 밤(한빛 지구촌교회)으로 행사는 끝난다.
협의회는 이와 함께 회지 발간(3호), 유아 및 유치(4세용) 교과서 제작과 분배, 제4회 최우수 교사 교육상 수여, 장기근속 교사 선물 및 감사패 증정 등의 사업을 하게 된다.
황오숙 회장은 “그동안 해오던 교육 사업들을 계승해 더욱 짜임새 있게 행사를 치를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703) 543-4440
웹사이트 www.waksusa.org
<이종국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