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 신앙운동 총지휘
5가지 행동목표 일상생활중 실천 지도
■센터 연혁
RYC(Reborn Young Christ) Center(소장 백운택신부)는 가톨릭 청소년사목센터로 2000년 10월17일 백운택신부에 의해 시작된 젊은이들의 신앙운동인 RYC를 총 지휘하는 본부다. 센터 본부와 상담소는 뉴욕 스토니포인트에 위치해 있고 뉴욕 플러싱에도 상담소가 있다.
■센터 비전
‘Reborn Young Christ’는 “젊은 예수로 다시 태어남”을 의미한다. RYC 운동의 궁극적 목적은 젊은이들이 새로운 예수로 다시 태어나 5가지 행동목표를 일상 중에 실천하는 것에 있다. 백운택신부는 “RYC 청소년사목센타는 ‘젊은이들을 위해 공부하고 젊은이들을 위해 일하며 젊은이들을 위해 삶을 봉헌하고 젊은이들을 위해 순교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말한 돈 보스꼬 성인의 영성을 따라 젊은이들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며 “2009년부터 RYC는 ‘상담과 교육’이라는 새로운 사목적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많은 젊은이들과 가정이 RYC와 함께 행복한 가정, 성 가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5가지 행동목표
RYC의 5가지 행동목표는 첫째, 천주교회 신앙의 가장 핵심인 성체신심을 더욱 돈독히 한다. 둘째, 매일 일정한 시간을 할애해 기도생활을 철저히 한다. 셋째, 사랑을 실천하며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낸다. 넷째, 마약을 거부하며 순결을 지킨다. 다섯째, 성모신심을 돈독히 한다 등이다.
■RYC 피정
백운택신부는 “RYC 피정은 현대 10대들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된 프로그램이다. 10대들의 특징을 감안해서 그들의 문화에 맞춘 것이다. 지금까지 총 3단계의 피정 프로그램이 계발되어 있다. 1차 피정은 New Beginning, 2차 피정은 Renewal Journey, 3차 피정은 Good Disciple이다. 2011년에 있을 4차 피정 프로그램은 현재 계발 중에 있다”고 말한다.
■RYC 피정의 특징
RYC 피정의 특징에는 3단계가 있다. 첫 단계는 하느님의 사랑과 현존을 체험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RYC 다섯 가지 행동목표를 약속한다. 세 번째 단계는 하느님의 사랑을 이웃에게 증거 하는 단계로 체험한 하느님의 사랑과 현존을 이웃과 나누고, 약속한 다섯 가지 행동목표를 이웃들도 지킬 수 있도록 사도적 책임을 완수함으로써 예수의 제자가 되고 성화의 길을 가는 것에 있다.
■RYC센터 가족상담 서비스
RYC센터는 가정 및 청소년 문제들에 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전문 상담가들을 통한 각종 생활 및 정신문제 진단 서비스와 상담 및 심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서비스 내용은 심리진단 및 적성검사, 상담 및 심리치료, 영성생활상담 등이다. 상담장소는 RYC Stony Point 상담소(845-709-2828)와 플러싱 상담소(718-644-4755·2009년 9월23일 오픈·디렉터 함 비비안나) 등이다.
상담은 사전에 예약해야 하며 비밀이 절대 보장된다. 카운슬러는 백운택(RYC청소년사목센타 소장)신부, 김상윤(영성지도담당)신부, 조석군(RYC 청소년사목센타, 메디컬 팀장)박사, 이준의(RYC 가족상담서비스)실장 등이다.
■부모교육시리즈(제3기)
‘RYC 행복한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시리즈’ 제3기가 오는 4월14일, 21일, 28일, 5월5일, 12일(매주 수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9시까지 RYC 플러싱 사무실(163-07 Depot Rd., #B-4)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25달러며 사전 예약(선착순 20명)해야 한다.
■백운택신부는
백운택(사진·Fr. Augustine Baek.S.D.B.,52)신부는 전남 광주에서 태어났고 1982년 도미했다. 1984년 살레시오 수도회 미국 뉴욕관구에 입회했고 1994년 교황청 직속 Josephinum 대학에서 성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5년 사제서품을 받았고 1995년부터 1999년까지 청소년사목 전담 사제, 1999년부터 2004년까지 살레시오회 뉴욕관구 신학생 양성 담당을 맡았다. 1999년부터
2004년까지 Caldwell College에서 구약학 강사를 역임했고 2000년 Reborn Young Christ(RYC)운동을 시작했다. 2004년부터 RYC 청소년사목센터 소장을 맡고 있고 현재 락클랜드한인천주교회와 미드허드슨한인천주교회 주임신부로 있다. 저서로 “Ask Fr. Gus”가 있다. RYC 웹주소: www.RYCcenter.org <김명욱 객원논설위원>
RYC 피정에 참석한 청소년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