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방법
1. 투표소 방문 투표(신분증 및 샘플 발렛 지참)
2. 우편투표(Mail in Ballot): 뉴저지주 ‘우편투표’는 뉴욕과 달리 선택 이유를 묻지 않아 자영업 종사자가 많은 한인 유권자에게 유리한 투표방법이다. 우편을 이용한 예비선거 우편투표 신청은 지난달 29일 이미 마감됐고 유권자들의 편의를 위해 클럭 오피스에서 직접 우편투표 신청용지를 작성해 참여하는 방법도 4일로 이미 마감된 상태다.
3. 잠정투표(Provisional Ballot·사진): 뉴저지주는 ‘잠정투표’를 이용한 참정권 행사가 가능하다. 잠정투표는 카운티 내에서 이사한 경우와 선거인 명부에 등록정보가 누락된 경우, 요구된 신분증(2003년 1월1일 이후 유권자 등록한 경우)을 제시하지 못한 경우, 선거인 명부에 우편투표자로 명시돼 있으나 우편투표 용지를 수령하지 못했거나 반송하지 못했을 때 이용할 수 있다. 잠정투표 용지는 각 투표소에 비치돼 있다.
◎투표 참가대상
뉴저지주 예비선거는 ‘오픈 프라이머리(Open Primary)’로 뉴욕과 달리 유권자등록 시 정당 선택을 하지 않은 무소속 유권자들도 선거당일 투표소를 방문해 자신이 원하는 정당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단, 한번 선택한 정당은 1년 후에나 변경할 수 있다. 이외 민주당을 선택한 유권자는 민주당 선거에, 공화당을 선택한 유권자는 공화당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
◎시민참여센터 선거 핫라인 운영
시민참여센터는 선거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선거 핫라인(201-488-4201)’을 운영한다. 선거관련 각종 불편부당 신고를 접수 받고 투표소 및 후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신고된 내용은 버겐카운티 선거관리위원회에 전달된다. 센터는 올해 선거부터 팰리세이즈 팍 린드버그 초등학교와 시니어센터, 포트리 레크리에이션 센터와 제1초등학교 투표소 등 4곳에서 한인 유권자를 대상으로 출구조사도 실시한다. 3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실시하는 이번 출구조사를 통해 센터는 한인 유권자들의 투표 성향을 파악하고 한국어 선거 서비스에 대한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진수 기자>
◎대통령 및 연방, 카운티급 선거
-대통령
민주: 버락 오바마(현역)
공화: 미트 롬니
-연방상원
민주: 로버트 메넨데즈(현역)
공화: 조 크릴로스 현 주상원의원
-연방하원
제9선거구
민주(경선): 스티브 로스맨(현역)/ 빌 파스크렐(현역)
공화: 쉬물리 보테크
-제5선거구
공화: 스캇 가렛(현역)
민주: 아담 거슨 티넥 부시장
-버겐카운티 프리홀더 2석
공화(경선): 로버트 허맨슨(현역), 페그 와킨스, 존 긴티, 프레드릭 걸츠
민주: 스티브 티넬리. 트레이시 실나 줄
◎2012 뉴저지 예비선거 선거일정
투표시간: 6월5일 오전 6시~오후 8시
투표장소: 거주지 내 지정 투표소(샘플 발렛 참조)
버겐카운티 선거관련 문의: 201-336-7020
한국어 선거 핫라인: 201-488-4201(시민참여센터)
A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