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와 내 가족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만을 해주고 싶은 것이 주부들의 공통적인 마음. 하지만 막상 어떤 것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난감하기만 하다. ‘엄마표 간식’을 만들고 싶지만 손재주가 없고 요리 실력이 부족해 고민인 엄마들이라면 ‘프리믹스’ 제품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프리믹스는 밀가루와 달리 음식 맛을 내는 모든 재료가 배합된 제품으로 우유 등 부재료만 추가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한인 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프리믹스 제품은 약 10여가지에 달한다. 종류도 빵과 케익에서부터 호떡, 도넛, 아이스크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비온 뒤 추운 날씨가 예보된 이번 주말에는 찬바람이 불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길거리 간식 ‘호떡’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갤러리아 마켓에 가면 CJ에서 출시된 찹쌀 호떡믹스와 녹차찹쌀 호떡믹스를 각각 2.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큐원에서는 녹차, 단호박, 흑미 꿀호떡 등 더욱 색다른 맛을 선보인다. 가격은 4.99달러선. 단호박과 흑미 꿀호떡에 호떡 누름기가 포함된 세트는 8.99달러다.
호떡에 넣는 흑설탕이 걸린다면 남은 잡채를 속 재료로 넣어 ‘잡채 호떡’을 만들 수도 있다. 남은 잡채를 활용할 때는 조금 짭짤하게 간을 하면 호떡과 맛이 더욱 잘 어울린다.
이 외에도 아씨마켓은 프라이팬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미니 도넛 믹스‘를 4.99달러에 판매 중이며 플라자마켓에서는 청정원 ‘플레인 치즈/요거트 무스 믹스’를 각각 4.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갤러리아 마켓은 합성 착향료와 착색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큐원 아이스크림 믹스’를 딸기와 초코 두 가지 맛으로 판매 중이다. 오븐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CJ 깨찰빵 믹스’는 기존가 5.99달러에서 3.99달러로 할인 판매한다.
잔치국수 재료
■HK마켓 - HK마켓은 이번 주말, 특별한 찬거리가 없고 요리가 귀찮을 때 쉽고 간단하지만 따뜻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잔치국수(사진) 재료 할인전을 마련했다.
찰진 국수 소면은 4.99달러, 국물 맛을 내는 청정원 맛선생 파우치는 5.99달러로 할인 판매하며 국물 맛의 깊이를 더해 줄 종합어묵은 7.99달러로 판매한다.
다양한 포도 할인
■플라자마켓 - 이번 주말 플라자마켓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포도를 만날 수 있다. 톰슨포도는 파운드당 3.99달러, 씨 없는 빨간 포도는 3.99달러, 글로브 포도는 1.99달러로 판매 중이다. 이 외에도 새콤달콤한 딸기는 한 팩에 4.99달러, 체리는 파운드당 6.99달러에 만날 수 있다.
정육세트 특판전
■갤러리아마켓 - 갤러리아마켓 올림픽점에서 다양한 종류의 명품 정육세트를 판매 중이다. ▲1호 갈비구이세트 ▲2호 찜세트 ▲3호 혼합세트 ▲4호 보신 꼬리세트 ▲꼬리, 우족 혼합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주문은 하루 전에 마켓 프론트에서 가능하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