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관장 박동형)와 한국방송기술산업협회(KBTA·회장 이일로)는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8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방송장비협회 주관 국제방송기기전시회 (NAB·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 쇼에 참가해 한국 중소기업들이 제작한 우수 방송장비들을 전 세계에 알린다.
코트라는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 센트럴 홀 C11426호에 800 스퀘어핏 규모의 한국관을 설치해 운영에 돌입했으며, 코트라와 한국방송기술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1개 부스를 포함 총 8개의 한국 방송장비업체들이 부스를 설치해 한국의 우수한 방송장비들을 홍보하고 있다
올해로 90회를 맞는 NAB 쇼는 네덜란드에서 개최되는 IBC 박람회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장비 전시회로 올해는 전 세계 150개 국가에서 1,600개 업체들이 참가해 약 91,000명의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코트라 LA무역관 박동형 관장은 “2013 NAB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방송 및 통신 장비들이 전 세계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며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획기적인 기술을 확보한 한국 중소기업의 방송기술 및 장비들은 세계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으리라 확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NAB쇼는 급변하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반영하는 ‘METAMORPHOSIS(Media & Entertainment의 변형)이란 주제로 개최되며 위성방송, 케이블, HDTV, IPTV, 3D 등 방송 및 통신에 관련된 전반적인 장비 및 콘텐츠 관련 제품들이 주요 품목으로 전시된다.
<이우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