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들 그냥 지켜보지 말고 향상·진도 점검 가족·친구 앞 연주기회 주고 칭찬과 격려를

하루 16시간씩 연습하는 박지혜 바이얼리니스트 같은 사례를 들어주면 자녀들의 음악교육에 도움이 된다.
부모들이 자녀에게 음악교육을 시킬 때 가장 심하게 부딪히는 딜레마가 어떻게 하면 연습을 잘 시키느냐의 문제이다. 연습을 시키지 않아도 자율적으로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간혹 음악에 심취한 자녀가 하루에 3~4시간씩 연습을 시키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잘 연습을 하지 않는 것이 실상이다. 연습동기를 부여하는 데 사실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클래식 무대부터 시작해 예능프로까지 바이얼린으로 모든 청중을 매료시킨 박지혜 바이얼리니스트는 최근 TED 컨퍼런스 무대에서‘당신의 삶을 연주하라’는 주제로 강의 및 연주를 했는데 보통 하루 16시간 연습했다고 한다. 남가주 대형 한인교회를 순회 공연해 한인들에게도 낯익은 박지혜는 한때 우울증으로 고생했던 시절도 있었지만 연습으로 치유했다고 한다. 부모들이 음악교육을 시킬 때 이러한 롤 모델을 하나 정해 놓으면 어린 자녀에게 연습을 시키기가 수월해진다.
비전케어 USA는 지난 22일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소재 성모안과(원장 다니엘 김)에서 무료 백내장 수술을 실시했다. 이번 수술은 지난달 열린 …

뉴저지한국학교가 지난 13일 토요반과 19일 금요반 가을학기 종강식 및 학습발표회를 열었다. 뉴저지한국학교에 따르면 이번 가을학기에는 617명…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19~20일 가을학기 종강식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소그룹 형식으로 발표하…
퀸즈 아스토리아 소재 윌리엄 컬렌 브라이언트 고교 한국어반 학생들은 지난 18일 뉴저지 삼성전자 북미사옥을 방문하는 현장 학습을 실시했다. 이…
아시안아메리칸사법경찰자문위원회(대표 유주태)는 지난 19일 플러싱 플라워 노래방에서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위원회는 올해 행사 결산 보고 후 …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양홍주 / 한국일보 논설위원
오인태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연방법원이 뉴욕주의 이민 신분에 관계없이 운전면허 취득을 허용하는 ‘그린라이트 법’ 시행을 막으려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법적 시도를 기각시…

올해 초 트럼프 대통령 취임과 함께 시작된 정부효율부(DOGE)의 대대적인 연방공무원 감원 칼바람에 올 한해동안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DC 등…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의 지상 목표물을 대상으로 한 공격이 단행됐을 가능성을 처음으로 시사했다.28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