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장학재단 동부지회(회장 김상훈)가 8일 대학 및 대학원생 49명, 고등학생 12명 한국전 참전용사 후손 5명, 조선족 학생 3명, 인턴 학생 3명 등 2014년도 장학생 72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1만 달러 수퍼 장학금은 카네기 멜론에 재학하는 이종환 학생에게 돌아갔다. 5천달러 수퍼 장학금은 설우정, 권 선(이상 유펜대), 박용상(버지니아 의대) 학생에게 각각 돌아갔다.
올해 장학금 총액은 역대 최대인 13만8,100달러이다.
장학금은 1만달러, 5,000달러, 2,000달러, 1000달러, 500달러로 나눠지며 고등학생에게는 500달러가 주어진다. 장학금 시상식은 9월 28일(일) 오후 5시 힐튼 맥클린 타이슨스 코너 호텔에서 열린다.
장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학·대학원생(49명)
백두현, 천경우, 제니퍼 한, 사라 헤이우드, 안젤린 황, 하라 장, 장진호, 대니얼 정, 정민자, 강고은, 강민희, 대니얼 김, 김홍주, 제시 김, 자슈아 김, 김정열, 캐시 김, 김경은, 김상민, 김세경, 권 선, 이대영, 이장원, 이종환, 이정원, 미림 이, 임찬미, 임혜선, 패트릭 멜머, 자스민 밀러, 대니얼 문, 대니얼 오, 레베카 오, 마이클 팔버그, 브리터니 박, 그레이스 박, 박찬미, 박지수, 경우 박, 박예리, 박용상, 신동민, 손하윤, 송현주, 설우정, 윤주현, 새론 윤, 윤웅기, 윤상영.
▲고등학생(12명)- 패트릭 차, 에린 최, 타이초 리 곰레이, 크리스티 홍, 정고은, 레헬 강, 애니카 김, 김지우, Mignon 김, 서길원, 토마스 웬즈, 신시아 유.
▲한국전 참전용사 후손(5명)- 잭 브라운, 모니카 멜머, 저스틴 페젤라, 롤랜드 윌슨, 엘리자베스 와이즈.
▲조선족 학생(3명)-김흠, 김종일, 유문정.
▲인턴 학생(3명)-대니얼 김, 일레인 김, 브라이언 신.
<이창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