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벌리힐스 벤츠·SF 전기차·뉴욕 BMW
▶ 렉서스 RX 350 교회 출석률 높고 아우디 Q5는 나이트클럽 즐겨
렉서스 RX350.
머세데스 벤츠 S클래스.
스콧 피츠제럴드가 ‘위대한 개츠비’에서 표현한 대로 “부자들은 당신과 나와는 다르다”.
그 뿐만 아니라 부자들은 그들끼리도 서로 다르다. 특히 자동차에 관한 취향은 더욱 그렇다.
신용평가업체 엑스페리언의 데이터로 2014년 3월~2015년 2월에 등록된 고급차를 확인한 결과, 부촌 등 지역에 따른 독특한 취향이 드러났다.
전통적인 부자 동네인 베벌리힐스(우편번호 90210)의 자동차 구매자들은 세 가지 타입의 머세데스 벤츠, 즉 E클래스, C클래스, S클래스를 선호했다. 카스닷컴에 따르면 요란한 옵션사항이 포합되지 않은 최신 모델의 기본 가격대가 3만8,400~9만4,400달러다. 베벌리힐스의 주택가치 중간 값은 440만달러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리어 해안의 북쪽에 자리 잡은 애서턴(우편번호 94027)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는 친환경 전기차 테슬라 모델 S였다. 모델 S의 시작가격은 6만9,900달러다. 이 지역의 주택가치 중간 값은 480만달러다.
시장조사 업체 스트래티직비전의 크리스토퍼 체이니 수석 부사장은 자동차 선택은 개인의 취미, 정치적 선호도, TV 시청습관 등을 포함한 수백 가지의 개인적인 특성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밝혔다.
스트래티직비전은 2013년 9월~2014년 8월 30만명 이상의 자동차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분석에 따르면 머세데스 벤츠 E클래스 구매자들의 경우, 도박이 흔한 취미인 것으로 나타났다. 머세데스 벤츠 S클래스 구매자들 사이에서는 브리지 게임과 포커가 인기를 끌었다.
뉴욕에서 가장 부촌 중 하나로 꼽히는 트라이베카와 소호 지역(우편번호 10013)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는 BMW X5였다. 뉴욕에서 BMW X5를 모는 운전자들은 다른 모델을 보유한 이들 대다수에 비해 볼링을 매우 좋아하는 성향을 보였다.
이 곳에서 인기 3위에 오른 자동차인 랜드로버 레인저로버는 승마 등 야외활동과 연관이 있었다. 레인지로버는 시작가가 8만3,500달러로 고급차 중에서도 가격대가 가장 높은 축에 속한다. 질로우에 따르면 이 지역의 주택가치 중간 값도 320만달러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렉서스 RX350 모델의 경우 높은 교회 출석률과 관련이 있었다.
반면, 아우디 Q5 보유자들은 나이트클럽을 즐겨 찾는 성향을 보였고, 애큐라 MDX 구매자들은 가족모임을 좋아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