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피 콘테스트·야구공 던지기 게임
▶ 신차 전시·시식·야광봉 지급 등 다채
[한국일보 음악대축제 후원사 마케팅 후끈]
해외 한인사회 최대 문화축제로 주류사회에 한류문화를 전파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한 제13회 ‘할리웃보울 한국일보 음악대축제’가 오는 5월2일(토) 오후 6시 할리웃보울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한국일보 음악대축제는 매년 한인사회 단일행사로는 최대 인파인 2만여명이 모여 한 목소리로 쏟아내는 뜨거운 열정과 환호를 통해 한인사회의 응집력을 과시하고 한인 2세들에게 한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끼게 하는 뜻 깊은 행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음악대축제는 한국의 정상급 연예인들이 총출동하는 본 공연은 물론 여러 후원업체 및 기관들의 다양한 판촉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진행돼 공연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올해도 각 후원업체 및 기관들이 흥겨움을 더해 주는 각종 기념품 및 특별한 선물들이 방문객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 대한항공
매년 한국일보 음악대축제에서 대형 부스를 설치하고 각종 기념품을 증정해온 대한항공은 올해 스카이패스 멤버십 카드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즉석 추첨을 통해 A380 항공기 모형, 핸드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방문객들은 대한항공 부스에서 스카이패스 멤버십 카드를 신청할 수도 있다고 대한항공 관계자는 밝혔다.
■ 현대·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는 한국일보 음악대축제 현장에서 대형 전시장을 설치해 전 세계 자동차 매니아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최신형 차량들을 전시하며 방문객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기아자동차 역시 이번 행사를 잔뜩 벼르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행사장에서 최신형 소렌토 SUV와 세도나 미니밴을 전시할 계획이며 소렌토 앞에서 찍은 ‘셀피’(자기 촬영사진)를 기아 페이스북 사이트에 올려 제일 많은 ‘좋아요’(like)를 받는 방문객들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사진촬영 콘테스트도 실시한다.
셀피 콘테스트에 참가하려면 행사 당일 소렌토 앞에서 스마트폰으로 셀피를 찍은 뒤 사진을 기아 페이스북 사이트(www.facebook.com/ilovekiausa)에 올리면 된다. 기아 측은 제일 많은 ‘좋아요’를 받는 20명에게 일인당 25달러 상당의 선물권을 증정한다.
■ 한인은행
올해 한국일보 음악대축제에는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한인 은행들도 부스를 설치해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친다. 행사장 입구에 마련될 한인은행 부스에는 BBCN, 한미, CBB 은행의 부스들이 들어서 각 은행에서 마련한 기념품 및 홍보물을 방문객들에게 전달한다.
BBCN은 현장에서 미주 한인은행 중 최초로 자체 발행한 크레딧카드를 방문객들에게 집중 홍보할 예정이며 부스를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성껏 준비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부스에서 BBCN 크레딧카드도 신청할 수 있다.
메이저리그 류현진·추신수가 홍보대사인 한미은행은 부스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야구공 던지기’ 게임을 진행, 축제 열기를 돋울 예정이다. 공을 가장 세게 던지는 방문객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증정되며 추신수 선수의 사인이 담긴 야구공, 볼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야광봉 등의 선물도 무료로 배포된다.
CBB 은행은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반짝이는 라이트 스틱을 나눠주며 포토부스에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프린트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농심 아메리카
한인사회를 넘어 주류사회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농심 아메리카는 현장에 신라면 컵라면 모양으로 꾸민 부스에서 신라면과 신라면 블랙 시식행사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한 지난해 초 미주 지역에 출시한 채식주의자들을 겨냥해 100% 야채로 만든 라면인 순라면에 대한 홍보활동도 계획 중이다. 또한 스핀 휠 이벤트를 마련해 게임을 통해 당첨되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 한국관광공사 LA 지사
미국인 한국관광객 연 100만명 달성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LA 지사는 올해 한국일보 음악대축제장에 부스를 설치, 방문객들에게 한국 관광 홍보책자를 배포하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면세점에서 일정액 이상을 구매하면 정상급 탤런트 이민호가 출연하는 콘서트 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쿠폰도 나눠준다.
■ CJ 아메리카
식품과 식품관련 서비스,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펼치고 있는 CJ 아메리카는 올해 한국일보 음악대축제장에 마련되는 부스에서 식품 및 베이커리,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사업에 대한 홍보활동을 벌일 예정이며 현장에서 실시하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김, DVD, 쿠키 등이 포함된 ‘구디 백’(goodie bag)을 제공한다.
■ H&S 방송(채널 44.2)
건강식품 전문회사 우메켄 USA가 지난해 9월 개국한 건강 및 샤핑채널 H&S 방송은 남가주 지상파 채널인 채널 44.2를 통해 주 7일 24시간 동안 모든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건강에 필요한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H&S 방송은 행사장에서 방문객들이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한 각종 프로그램을 홍보할 계획이며 스핀 휠 게임을 통해 당첨되는 이들에게 아이스박스, 쿨러, 티 바틀(tea bottle), 우메켄 건강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 기타
이밖에 주류사회 대기업인 맥도널드와 미주 한인사회 최대 한인마켓인 H마트 등 다양한 후원업체들이 축제장소에서 독특한 판촉행사와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방문객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한편 한국일보 음악대축제 후원업체들의 장외행사 및 부스는 본 공연이 시작되는 오후 6시 전까지만 운영되므로 공연을 관람하기 전 여유를 갖고 둘러보는 것이 현명하다.
<구성훈 기자>
[부스 참여업체]
▲대한항공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맥도널드 ▲농심 아메리카 ▲CJ 아메리카 ▲H 마트 ▲BBCN 은행 ▲한미은행 ▲CBB 은행 ▲한국관광공사 LA 지사 ▲H&S 방송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