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의 대명사, 월마트에도 실속 상품은 따로 있다. 구입하기 좋은 아이템과 피해야 할 상품을 알아두면 알뜰한 샤핑을 할 수 있다.
[월마트 샤핑 팁]
자동차 액세서리부터 통조림 식품까지, 월마트에는 없는 게 없다.
‘세이빙의 대명사’가 된 만큼 가격도 싸다.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강화, 확대하고 최저가 보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매출도 상승세를 거듭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더욱 똑똑한 샤핑을 위해 고뱅크레이트닷컴(GoBankingRates.com)이 월마트 샤핑 팁을 골라 소개했다. 구입하기 베스트 아이템과 워스트 아이템들을 모아봤다.
#베스트 아이템들
▶면도기
프리미엄 면도기를 제외한 일반면도기의 경우 일반 수퍼마켓과 드럭스토어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비너스 여성용 면도기는 월마트에서 6.97달러이지만 일반 드럭스토어에서는 12.99달러다. 무려 약 50% 이상 차이나는 셈이다.
▶오개닉푸드
유기농, 건강식을 챙겨 먹는 다는 것은 해서 항상 지나치게 비싼 가격을 치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월마트는 일부 유기농 제품을 월마트의 컨셉에 맞게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 중이다. 예를 들어 오개닉 하인즈 케첩은 월마트에서는 2.59달러, 일반 그로서리 마켓에서는 3.69달러다.
▶사진인화
4×6 사이즈의 사진 인화가 장당 9센트로 무척 저렴하다. 여기에 월마트 포토에 무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가입선물로 한 시간 인화 서비스를 25장 무료로 받을 수도 있다.
▶작은 가구
책상과 책장, 푸톤 등 기본 가구 역시 월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알짜 아이템이다. 종류 역시 다양하다는 것이 장점. 상당수의 매장에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큰 혜택 중 하나다.
▶월마트 브랜드 그로서리
팬트리를 채우는 아이템들, 참치캔과 밀가루, 설탕, 쌀 등은 월마트 자체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면 20%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쿠폰맘닷컴’(CouponMom.com)에 따르면 일반 브랜드와 퀄리티 차이도 크지 않다.
▶커피와 차
유명 브랜드 커피와 차, 그 외의 많은 브랜드 제품들의 커피와 차 종류가 돌아가며 쉴새없이 세일 목록에 오르지만, 월마트에서는 늘 그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약 27% 더 저렴하지만, 각종 쿠폰을 사용하면 더욱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세탁 세제
아마존을 비롯한 온라인 업체들이 세탁 세제를 비롯해 각종 생활용품들도 저렴한 가격에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지만, 세탁세제 만큼은 그 어떤 곳과 비교해도 월마트가 가장 저렴하다고 고뱅크레이트닷컴은 전했다. 아마존에서 자체 세일을 진행할 때를 제외하고는 평균 30%가량 저렴하다.
#워스트 아이템들
▶HDTV
월마트에서 판매하는 HDTV 역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그러나 월마트에서 판매하는 ‘낮은’ 가격의 TV는 곧 ‘낮은’ 질을 의미하고, 이런 TV는 다른 어느 곳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충분히 구입할 수 있다.
보다 품질 좋은 TV를 낮은 가격에 구입하고 싶다면 코스코를 찾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선물 포장지
달러샵에도 충분히 다양한 선물포장지와 리번 등이 가득하다. 반드시 선물과 포장지 구입을 한 곳에서 해결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선물 포장지 정도는 달러샵을 찾아 구입하는 것이 저렴한 샤핑 요령이다.
▶견과류
건강 스낵으로 인기가 높은 견과류는 월마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기는 힘든 품목 중 하나다. 견과류는 알디, 또는 트레이더 조가 더욱 싸다. 예를 들어 월마트에서 파운드당 1.50달러에 판매하는 아몬드는, 트레이더 조나 알디에서는 1달러면 구입할 수 있다.
▶가전제품
새 냉장고가 필요한데 월마트를 간다? 그다지 현명하지 않은 선택이다. 대신 베스트바이, 시어스 등을 찾는 것이 맞다. 무료 배달에 설치, 오래된 가전 처리까지 한꺼번에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건전지
월마트에서도 건전지는 비싸다. 코스코나 샘스클럽에 샤핑할 때 대용량으로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기프트카드
제 아무리 월마트라도 기프트카드까지 저렴하지는 않다. 기프트카드로 실속 있는 선물을 하고 싶다면, 월마트가 아닌 ‘카드캐시닷컴’(CardCash.com) 등 온라인 사이트를 찾는 것이 더 현명하다. 많게는 최대 27%까지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육류, 시리얼, 소다
모든 그로서리 아이템이 월마트에서 저렴한 것은 아니다. 월마트에서 저렴한 그로서리는 매주 광고에 ‘미끼상품’으로 내놓은 제품이다. 세일이 붙어 있지 않은 치킨, 소고기, 돼지고기 등 육류와 크래커, 시리얼, 쿠키, 소다 등은 다른 그로서리 마켓의 세일을 이용하는 편이 낫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