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알렉산더 겜린이 18일 "민유라와의 3년 간의 파트너십이 끝났다"며 해체를 알렸다. 이에 민유라는 훈련을 잠시 중단한 상태라 해명했는데 겜린의 태도를 문제삼아 논란은 오히려 커졌다. 겜린이 다시 민유라의 포스팅을 반박하며 진흙탕 싸움으로 번졌다. 현재는 겜린의 최초 게시글 외엔 모두 삭제된 상태다.
겜린은 "베이징 올림픽에서 한국을 대표할 수 없게 돼 안타깝다. 민유라가 우리의 파트너십을 끝내기로 결정했다. 평창올림픽 때 한국 팬들이 보내준 함성과 응원은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이런 소식을 전하게 돼 슬프다"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이를 두고 민유라는 "많은 분들이 연락을 해주셔서 겜린이 SNS에 띄운 내용을 알게 되었다"며 자신이 해체를 선언했다는 말을 부인했다. 대신 "겜린이 너무 나태해져서 지난 2개월 동안 코치님들로부터 경고를 받았고, 그때마다 겜린은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을 했지만 지지난주까지도 준비운동 없이 링크에 들어왔다. 이러면 또 꼴찌를 할텐데 그럴바에는 스케이트를 타지 말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펀드는 모두 겜린 부모님이 가지고 있어 어떻게 쓰여지고 있는지 모른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해당 내용은 현재 "본 포스트는 겜린의 요청에 따라 다운합니다"라는 게시글로 대체된 상태다.
앞서 재미동포 민유라와 미국 출신의 겜린은 2018 평창올림픽 아이스댄스 종목에 출전해 멋진 연기를 펼쳤다. 민유라는 이중국적을 포기하고 겜린은 한국으로 귀화해 관심이 대단했다. 두 선수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도 도전할 계획이었는데 스폰서가 없어 펀드 모집 사이트를 열고 후원금을 모아왔다. 이 펀드에는 문재인 대통령 내외도 사비로 기부하는 등 12만 달러(한화 약 1억 3000만원)가 넘는 거액이 모인바 있다.
천연 자개의 오묘한 빛을 담은 자개 그림을 그리는 강동윤 작가의 초대전 ‘고향’(Nostalgia)이 내달 3일부터 30일까지 뉴저지 노스버겐…
비영리 미술인 지원단체 알재단(AHL Foundation, 대표 이숙녀)은 2025년도 ‘AHL-AKAA Hwang Ran Fund(알-AKA…
한국 현대 도예의 새로운 지평을 선보이는 국제 전시 K-아트 밸리 세라믹 아트 페스티발 2025’가 지난 26일 뉴욕한인회 갤러리에서 성황리에…
한미현대예술협회 회원 50여명은 28일 김혜경(미국명 헬렌 드레이브스) 회원 작가가 참여한 힐사이드 연합침례교회(HUMC) 조각작품 헌정식에 …
올해로 창립 11주년을 맞은 뉴욕모자이크교회(담임목사 장동일·사진)가 선교축제 바자회와 기념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교회는 우선 27…
뉴욕주 본선거가 한 달 앞으로 바짝 다가왔다. 내달 4일 실시되는 올해 본선거는 뉴욕시장과 공익옹호관, 감사원장, 각 보로장, 뉴욕시의원 51…
워싱턴 한국문화원(원장 박종택)과 스미소니언 아시안 아트 뮤지엄(NMAA)이 지난 4일 공동개최한 ‘추석 가족 축제’에 총 6천여명이 참석해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연방정부 일시적 업무정지(셧다운) 사태 이레째인 7일 야당인 민주당에 그 책임을 돌리면서 “거의 가미카제(태평양전쟁 당…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