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주민의 44%가 집을 렌트해서 산다고 할 정도로 휴스턴에서 아파트나 하우스 렌트는 보편화되어 있어요. 휴스턴아파트는 대부분 매니지먼트 회사가 관리를 하고, 전세라는 개념이 없어요. 일단 아파트를 렌트하시면 매달 렌트비를 매니지먼트 오피스에 내시면 됩니다 (렌트비는 방의 개수에 따라 달라져요). 보통 렌트비에는 유틸리티 (전기, 수도, 쓰레기 등)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개인적으로 따로 신청하셔야 돼요.
처음 한국에서 오셨을 때 아파트를 렌트하기 위해서는 지원서류, 신분증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은행 잔고증명이나 급여 명세서, 그리고 소셜 시큐리티 넘버가 필요해요. 소셜 시큐리티 넘버는 우리나라 주민등록번호 같은 것으로 직장에 고용이 되었을 때 발급받을 수 있는데 만약 소셜 시큐리티 넘버가 없을 경우에는 여권으로 대체 가능해요. 몇몇 아파트는 렌트 보험을 요구하기도 하는데 매니지먼트 회사에서 구입 할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보통 일 년에 200불 정도 해요. 아파트에서는 보증인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는데, 현지에 지인이 없는 경우 한국에 있는 가족을 보증인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사진: Houston에 위치한 Mid-Rise 아파트
휴스턴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학군이 좋고 범죄율이 낮으며 직장이나 도심이랑 가까울수록 렌트비가 비싸요. 독신 직장인이나 신혼 부부가 선호하는 지역은 갤러리아 (Galleria)/업타운 (Uptown), 웨스트 체이스 (Westchase)/에너지 코르도 (Energy Corridor)나 다운타운 (Downtown) 지역이고, 의료계 종사자들의 경우 메디컬 센터 (Medical Center)지역에도 거주해요. 한국인들이 (자녀가 있을 경우) 가장 선호하는 지역은 메모리얼 지역 (Memorial area)과 휴스턴 근교 도시인 케이티 (Katy) 지역이에요.
갤러리아/업타운 지역은 텍사스에서 제일 큰 갤러리아 몰과 각종 대기업, 수많은 고층 빌딩으로 둘러싸인 휴스턴의 대표적인 상업지구로 약 82,000 명이 이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지역의 평균 아파트 렌트 비용은 1,500불 선이고 새로 지은 아파트의 경우 1,700불-2,500불 정도 돼요. 새로 지은 하이 라이즈(High-Rise) 아파트의 경우, 그 렌트 비용이 4,000불에 육박하는 경우도 있어요. 웨스트 체이스/에너지 코르도 지역은 새 아파트가 1,300불 선이고 평균 아파트 렌트 비용은 1,100불 선이에요. 이 지역에는 에너지/토목/건설 관련 회사가 모여 있어서 관련 업종 종사자들도 많이 거주해요. 다운타운 지역은 렌트 가격이 비싼 편 (평균 아파트 렌트 비용: 1,500불에서 3,500 불 사이)이나 다운타운에 직장이 있는 분들이 출퇴근 시간을 줄이기 위해 많이 거주해요.
사진: Houston Galleria지역에 위치한 High-Rise
메디컬 센터 지역의 경우, 평균 아파트 렌트 가격은 최고급 아파트를 제외하고 1,300불-1,400불 정도이고, 의료계 종사자나 직장이 그 근처인 분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에요. 이 지역에는 오래된 아파트와 새 아파트가 공존하고 있어요. 참고로 텍사스 메디컬 센터는 106,000명이 일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메디컬 센터로, 편의시설도 비교적 잘 갖추어져 있는 지역이에요.
메모리얼 지역은 학군이 매우 우수하다 보니 한국인이나 중국인을 비롯한 많은 아시아인들이 이 지역 타운하우스나 아파트에 살고 있어요. 이 지역의 평균 아파트 렌트 가격은 1,200불 선이고 새로 지은 아파트의 경우 1,300불-1,500 불 정도 돼요. 케이티 지역은 휴스턴 외곽지역으로 다운타운에서 자동차로 40분 정도 떨어진 지역이에요. 이 지역에는 학구열이 높은 아시아계들이 많이 거주하고, 거주민들의 학력 수준과 소득수준이 상당히 높아요. 케이티의 인기지역 중 하나인 신코 랜치 (Cinco Ranch)의 경우 평균 소득수준이 거의 한화 2억 원에 육박한다고 하네요. 케이티 지역의 평균 아파트 렌트 가격은 1,200불 선이에요.
휴스턴 대부분의 아파트는 호텔처럼 운동시설과 수영장 및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휴스턴에 처음 정착하신다면 아파트에서 시작하시는 것 추천해 드려요.
출처: cyinformate2.tistory.com
뉴욕한인회 이명석 회장과 한인권익신장위원회 박윤용 회장은 15일 퀸즈 플러싱 소재 아이홉(IHOP) 레스토랑에서 키어스틴 질리브랜드 뉴욕 연방…
6.25참전용사 롱아일랜드중앙회는 11일 서폭카운티 스토니브룩 소재 롱아일랜드 스테이트 베테런스 홈에서 한국전쟁 발발 75주년 및 정전협정체결…
뉴욕한인회는 15일“한국의 대림대학교 학생 3명이 7월 한달간 뉴욕한인회에서 인턴으로 활동한다”며“앞으로 한미 양국간 인재교류를 위한 인턴십 …
뉴욕베트남참전유공자전우회(회장 제임스 정)는 12일 퀸즈 플러싱 우리동네 반찬가게에서 김석환 예비역 대령 83세 생신 축하 모임을 열었다. 이…
한국 스윙댄스 프로젝트 그룹 ‘K-Swing Wave’가 지난 12일 맨하탄 링컨센터와 13일 뉴욕한국문화원에서 각각 공연을 펼쳤다. K-Sw…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6일 미국내 펜타닐 관련 물질 유통업자 처벌 강화법안에 서명했다. 이날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법안에 서명한 후 …
연방 하원의원이 아파트 렌트비를 못내 강제 퇴거 소송을 당하게 됐다.공화당 코리 밀스(Cory Mills, 사진) 의원은 워싱턴 DC 포토맥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을 해임할지에 대해 연준 건물 보수 비용과 관련한 ‘사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