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박람회 #Kotra #JobkoreaUSA #Jobfair
미국 최대 규모로 평가받는 한인 취업 박람회가 코트라 LA 뉴욕 무역관의 공동주체로 열렸습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LA다운타운 JW 매리엇 호텔에서, 뉴욕 취업박람회는 뉴욕 힐튼 미드타운 호텔에서 공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한미은행, 한진 인터내셔널, 롯데 첨단소재 등 로컬 한인기업과 한국기업 30여개가 참가해 한인 인재 채용에 나섰습니다. 그 중 20여개 업체는 취업비자 스폰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졸업의 달을 맞이하여 한인 유학생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는 LA와 뉴욕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장점을 살려, 행사장 내 화상 부스를 설치하고 LA의 구직자들이 뉴욕의 한인기업과 원격 화상 면접을 진행 가능케 하였습니다.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는 요즘, 유학생뿐 아니라 한인동포 사회초년생들에게도 취업의 문을 열어주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촬영: 미주한국일보 한국TV 팀 남궁솔, 안솔빈, 임준현
편집: 미주한국일보 한국TV 팀 임준현




















손영아 문화 칼럼니스트 / YASMA7 대표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인자 시인·수필가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조재성 LA 포럼 회장·도시비평가
김홍일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대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뉴욕협의회는 29일 퀸즈 뉴욕평통 사무실에‘고 이해찬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추모 분향소’를 설치했다. 분향소는 30일 오후 …

미 전역에 거주하는 한인인구는 최근 3년 사이 약 11만명이 증가해 2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센서스국이 지난 29일 발표한 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잇따라 발생한 이민당국의 총격 사건으로 촉발된 항의 시위가 혹한을 뚫고 미국 전역으로 확산했다.수천 명이 가게 문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