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가슬, 신광수, 정광식 영사
민주당 추천 지가슬, 공관장 추천 정광식 영사 등으로
신 위원장은 이번까지 세번째 선거관리위원장 맡아
내년 4월 15일 실시되는 제21대 한국 국회의원 선거(총선)의 시애틀 업무를 총괄할 시애틀 선거관리위원장에 신광수 전 워싱턴주 한인상공회의소 이사장(사진 가운데)이 결정됐다.
시애틀영사관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지명으로 신광수, 이형종 시애틀총영사관 추천으로 정광식(사진 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추천으로 지가슬씨(사진 왼쪽) 등 3명을 위원으로 하는 시애틀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형종총영사는 18일 3명의 위원 가운데 신광수 위원을 위원장으로, 중앙선관위에서 파견된 정광식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결정한 뒤 위촉장을 전달헸다.
신광수 위원장은 이번까지 3번에 걸쳐 시애틀 선거관리위원장을 맡게 됐다.
시애틀 선거관리위원회는 18일 구성과 함께 선거가 마무리되는 내년 5월15일까지 설치돼 운영되며 재외투표소 설치 장소와 운영시간 등의 결정 및 공고, 재외투표소 투표관리, 재외투표소 투표사무원 위촉, 투표 참관인 선정, 재외투표관리관 선거관리사무감독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재외선거상황실도 24시간 운영한다.
한국에 주민등록이 있는 ‘국외부재자’들은 11월 17일부터 유권자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 내 주민등록이 말소된 경우에도 유권자 등록을 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내년 2월 15일까지다.
유권자 등록 신청은 시애틀총영사관 방문이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ova.nec.go.kr또는 http://ok.nec.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재외선거인’들의 경우 영구명부제에 의해 20대 총선 또는 19대 대선시 재외선거인으로 등록해 재외선거인 명부에 등재돼 있으면 다시 등록하지 않아도 된다.
<
황양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