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블랙핑크가 19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새 싱글 ‘핑크 베놈’(PINK VENOM)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으로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됐다.
9일 케이팝레이더가 발표한 위클리 팬덤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Pink Venom)'이 지난주에 이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9월 1주차 집계 기간 (2022년 8월 26일 ~ 2022년 9월 1일) 동안 4712만 뷰를 기록했다. 2주차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상승세다.
블랙핑크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역시 14만 7천명 가량 증가하며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같은 기간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의 팔로워가 약 1천 7백명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단연 글로벌 톱 아티스트다운 성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9월 1주차 집계 기간 동안 블랙핑크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7만 4천명,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11만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1만명, 트위터 팔로워가 약 1천 3백명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수치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는 "2주차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압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걸그룹"이라고 밝혔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트와이스(TWICE)의 '톡 댓 톡(Talk that Talk)'이 2위, 빌리(Billlie)의 '링 마 벨(RING ma Bell)이 5위로 진입했다.
이어 템페스트(TEMPEST)의 '캔 스탑 샤이닝(Can't Stop Shining)', 샤이니 키의 'Gasoline', 로켓펀치(Rocket Punch) '플래시(FLASH)',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해변의 달링'은 순서대로 7위부터 10위까지 랭크됐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며, DJ는 제이미가 맡고 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매주 하락...22위 48위.52위 빌보드 하슈100 아마 곧 퇴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