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 한의학에 특화된 비법으로 환자 돌봐”
▶ 메릴랜드 락빌에 위치 알러지·피부병 등 전문 교통사고 침 치료 보험 적용

우리한의원 심현준 원장과 한의원 내부 모습.
메릴랜드 락빌 지역에서 특화된 침, 뜸 등의 치료로 많은 환자들에게 잘 알려진 우리 한의원.
심헌준 원장은 한의사를 늦게 시작한 후발주자이지만 남들보다 더 많은 공부를 해 전통적인 한의학과 자신만의 특화된 비법으로 환자들의 아픔을 덜어 주고 있다. 메릴랜드 쉐디글로브 병원 옆에 위치한 우리 한의원을 찾아 심헌준 원장을 만나봤다.
▲ 치료하는 기쁨
심헌준 원장은 어릴 적부터 한의사를 하는 가족들을 보며 한의학에 관심은 있었으나 뒤늦제 미국에서 한의학을 공부한 케이스이다. 심 원장은 “한국에서는 컴퓨터 관련 일을 하고 도미 후에는 펀드 매니저 일을 한 후에 한의사 공부를 시작한 지 3년 반 만에 자격증을 취득해 개원하게 됐다”면서 “왜 진작 한의사를 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나랑 잘 맞는다.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지만 환자들을 치료해 주는 기쁨으로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심 원장은 현재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캘리포니아 한의사협회의 정회원이고 메릴랜드 한의사 소사이어티 소속 멤버이다.
▲ 특화된 비법으로 치료
심 원장은 “우리 한의원은 남에게 말 못하는 난치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주로 치료한다”면서 “특히 알러지, 만성알러지, 피부병, 체중감량, 통증치료, 부인과 치료가 주요 전문적인 분야”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워싱턴 지역에 사는 사람이라면 봄철에 누구나 한번쯤은 계절성 알러지로 고생을 하는데 그 고통을 덜어주고 싶어 나만의 특화된 비법으로 치료를 하고 있는데 효과가 좋아 환자들이 기뻐한다”고 말했다. 또 “통증환자의 경우는 주로 전기침을 사용하는데 온갖 치료를 해도 차도가 안 보이던 미국 환자들이 효과를 보고 계속 찾아와 너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우리 한의원은 계절성 알러지 환자의 경우 한 번의 침치료(눈 가려움, 콧물, 재채기, 코막혀서 숨쉬기 힘듦)로 회복하게 하고, 만성 알러지는 4-5회 이상 특화된 침을 맞으면 상태가 호전된다.
피부병의 경우 건선, 아토피, 악성습진, 악성 여드름, 안면 모낭염, 딸기코, 백반, 백피 등을 침치료와 함께 우리 한의원의 특별한 바르는 약으로 치료한다.
▲ 환자와의 교감이 중요
심 원장은 “모든 치료에 있어서 환자와의 교감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협천우인(協天佑人) 이라는 말을 늘 생각하면서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욕치기질선치기심(慾治基疾先治基心)’이라는 말을 좋아하는데 이는 ‘질병을 치료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먼저 너의 마음부터 고쳐라’라는 뜻으로 나 자신부터 마음을 다스리려고 노력한다”면서 “환자의 상태를 꼼꼼히 살피고 삶을 들여다보면서 환자를 치료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고 강조했다.
▲교통사고 환자, 보험취급
심 원장은 “교통사고를 당했을 경우 한의원에서 침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면서 “그 외에 각종 건강보험도 취급하는데 회사마다 플랜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하고 치료받으면 된다”고 말했다.
▲감사한 마음으로 치료
심 원장은 “한의사를 하는 것이 재미있고 천직인 것 같다”면서 “선교지에 가서 정말 힘들게 사는 사람들에게 침을 놔주면서 지금 나의 삶에 감사함을 느꼈고 기회가 된다면 봉사를 계속해서 할 계획이고 건강을 잘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우리 한의원은 월-토 오전 9시-오후 7시 진료를 하고 일요일은 문 닫는다.
주소 1803 Research Blvd., #220
Rockville, MD 20850
문의 240-328-6608
woorifamilyclinic.com.
wooriclinicmd@gmail.com
<
윤양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