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문학 세계에 우뚝
▶대표작 ‘채식주의자’ 등
▶ “역사적 트라우마 맞선 강렬한 시적 산문” 평가

조국사랑미주연합과 한미충효회가 주최한 제9회 신년하례 초청모임이 5일 퀸즈 플러싱 코리아빌리지 디모스연회장에서 열렸다. 이날 64명이 참석해 …

마크 레빈(오른쪽 세번째) 뉴욕시 신임감사원장이 지난 1일 맨하탄 주법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취임했다. 이날 취임식에 참석한 박윤용(왼쪽부…
맨하탄 첼시에 있는 코스모스 갤러리는 오는 10일까지 그룹전 ‘삶의 소리’(The Sound of Life)을 열고 있다.다양한 재료와 형식을…
스태튼아일랜드 성인데이케어센터는 3일 12월 생일을 맞았던 회원들을 위한 축하파티 행사를 개최했다. 데이케어센터는 아울러 이날 2025년 최고…
뉴욕한인봉사센터(KCS)는 지난 30일 뉴저지 본관에서‘감사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사, 봉사자 및 회원들이 초청돼 한 해를 …


















정숙희 논설위원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현숙 수필문학가협회 이사장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박원곤 이화여대 북한학과 교수
홍용희 수필가 
뉴욕시가 일반 소비 시장에 만연해 있는 ‘숨은 수수료’(Junk fee) 근절에 나섰다.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은 5일 ‘숨은 수수료’ 및 ‘…

30대 중반의 한인 제임스 허 씨(사진)가 버지니아 재무차관(Deputy Secretary of Finance)에 내정됐다. 아비가일 스팬버거…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이민 단속 기조 속에 불법체류자 단속을 위해 안면 인식 기술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고 있어 논란이 커지고 있다. 4일 월스…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좋은 일에 정치 댓글 다는 놈들ㅋㅋ 지들이 역으로 한강작가 욕먹이고 있다는 생각 안드냐? 좌우 쓰레기들아... 약먹을 시간이다. 쥐약!
이게 다 김여사가 한국에 노벨문학상 들여오려고 불철주야로 노벨위원회는 물론 스웨덴 정부를 닥달해 얻은 결과라고 윤서방이 발표해 숟가락 얹져주면,주가조작이나 빽사건이나 덮어버릴 기회로 보는건 아닌지 몰라.암튼 한강의 기적 맞고요.
이번에 노예 평화상을 받은 단체를 보니 그 수작이 드러나는구나...자체 핵무기와 개발을 다 포기하고 딸랑 이거하나받고 끝내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기는 상... 그래도 꽝주염전노예덜과 헌꽝이라누즉가는 좋아서 춤추겠지..
노예상 금액이 딸랑 백오만뷸이란다..이건 이론 머스크가 나사에서 받은 로켓 건설비에ㅜ비하면 푼돈도ㅠ아니고 개학꾜수덜이 받는 연구비도 않도 않됀다...이게 무슨 ....그걸 받고 전궁민덜을 노예로 팔아먹고 쌈썽도 바치라니..이게 무슨 ****** ㅈ ㄹ..그리고 밑에 헌궈싸랑이 미쿡인 직장 동료가 노예상 축하하고 책도 주문했다고 하는데...내가 아는 미쿡 직장은 노예상을 누가 받았는지 아무도 관심없다..아마 헌궈회사에서 일하는 미쿡이인거 같다..직장 않떨어지려고ㅠ아양떠는걸 가지고ㅠ자랑스럽다꼬? 참 한심하다..
노예상...받은거 자랑할 필요없다....전에 회교도 작가인가 누군가도 무슨 상븓고 암살시도를 수없이 당하고ㅠ지금도ㅠ숨어서ㅜ살고 았다...이건 백프로 정치상이고 지난번에 낌땡쭝이가 딸랑 이거하나받고 나라와 국부를 팔아먹어ㅠ지금까지 대대로 애도 못낳게 말아먹고 궁민덜을 노예로 팔아먹어 멸종됄 수준이다..이번에도 무슨 댓가를 치르려고 이따위 인종성별 쿼타상을 줬는지...아마 쌈썽을 바치라고 할거 같다...단 하나 이게 중명흐는게 았다면 꽝주 반란과 이북군 상륙작전 진압이 사실이었으며 그 이후 학살이니 민주화니 뭐니 다 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