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대박물관, 홍한식·서재근·곽명숙·김차순·함호용 지사 묘소 위치 발견
▶ “하와이 한인 이민 1세대 삶과 독립운동 역사 연구에 큰 도움”
하와이에서 새로 확인된 독립유공자 홍한식 지사 묘비 [국립창원대학교박물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920년 3월 1일 하와이 호놀룰루 3·1운동 기념행사 사진 [국가기록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강대학교 심종혁 총장이 연임 이후 첫 해외 일정으로 뉴욕을 방문해 미주 지역 동문들과 만났다. 지난 8일 서강대학교 뉴욕지구 동문회 주최로 …
전 세계 56개국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청년 810명이 모국을 방문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다진다.재외…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전 세계 47개국에서 온 한글학교 교사와 교장 240명을 초청해 교…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사장 김기환)은 시카고미술관에 설치된 KF 기금큐레이터직에 한국미술 전문가 지연수(사진) 큐레이터가 첫 임명됐다고 9일…
시민참여센터 풀뿌리 인턴십 고등학생들이 뉴저지 유권자 등록 캠페인을 펼쳤다. 인턴십에 참여하고 있는 고교생 4명은 지난달 28일 H마트 뉴저지…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다.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
지난달 말 워싱턴 일원의 체감 온도가 연일 110도를 오르내리는 등 찜통 더위로 인해 메릴랜드에서 열사병 등 온열질환으로 여러 명이 숨지고 수…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다.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1919년도 3.1일 이른바 민족대표33인이라는 분들이 태화관에서 독립선언하려하였으나 일경들의 감시에 선언문낭독하지못하였으나, 부근의 탑골공원에서 어느학생이 선언서 낭독하여 '3.1 대한독립만세운동' 시작되었다 합디다. 하여간 당시의 운동가들은 진실한 애국 구국운동이였을겁니다.
그분들의 숭고한희생정신으로 오늘의 대한민국 세계5위의 경제대국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그러나 한편, 등따시고 배부른작자들의 망국적역사왜곡과 배은망덕자랑질 '가짜위안부'와 '왜곡유관순'한탕치기패들과 '율법전문광화문단말마-배타적 진리똥걸래휘날려'패거리들이 피청구인 윤 탄반시위로 나서매 나라를 더욱혼미하게몰아가는상황입니다. '어떻게 3.1절이 유관순의 날이될수있다'는 겁니까? 너무나 처참한 작금의 왜곡역사 패거리행패에 실로통탄하는겁니다. 그러나 '진실의시간은녹쓸지않는다- 박근혜탄핵원천무효" 캠페인으로 기강을 다시세워야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