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매춘조직 소탕작전으로 캘리포니아주 전체가 한동안 시끌벅적 요란 법석을 떨었다. 매춘 밀매조직을 일망타진하는데 막강한 수사력을 자랑하듯 CIA, 검경찰, 국토 안보부 요원까지 대거 투입하였다니 사회악을 뿌리뽑겠다는 의지가 있어 보였다.
돈에 눈이 먼 몇몇 악덕 불량배 업주들이 누이동생과 같은 아가씨들을 밀입국시켜 대부분 한인들의 술자리 시중노릇이나 성적 노리개로 일삼아 온 비뚤어진 한인사회의 추한 모습을 여실히 보여준 꼴이다. 그뿐만 아니라 그동안 LA 도처에 주거지를 세 들거나 구입하여 버젓이 성매매를 자행해온 퇴폐업소가 독버섯처럼 자라온 게 낯선 풍경이 아니다.
이른바 코리언 커넥션이란 불명예스러운 닉네임으로 여러 차례 대중매체를 탄 마사지 팔러 여성들은 미 전역에 널리 퍼져 있다. 어느 시대나 사회든 매춘은 있고 근절되지 않지만 그 행위와 함께 마약을 밀거래하거나 갱들의 소굴로 전락, 온갖 위험한 범죄로 연결되기 때문에 막는 데 힘써야 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그와 같은 악의 고리를 미리 예방하고 차단할 수 있는지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한인들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는 것이 안타까울 따름이다. 영혼 구원을 위하여 LA에 상주하는 성직자 또한 그 수를 헤아리기 어렵다. 윤락녀들을 참된 삶의 길로 인도하지 못한 한인 지도층 인사들의 수수방관이 오늘의 결과에 일조 했다고 하면 지나친 말일까. 이제라도 모두 다시 깨어나 실추된 한인들의 위상을 바르게 잡아갈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다.
손사현 베니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