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어 먹는 재미에 빠져봐요
시카고 다운타운 ‘멜팅팟’
보글보글 치즈가 올라오는 팟 하나를 가운데 두고 요것조것 찍어먹고 섞어먹는 재미, 길다란 포크 들고 서로 먹여주는 재미, 연인끼리 귓속말을 나누는 재미, 상큼한 야채를 치즈나 초콜릿에 찍어먹는 재미가 모두 한 곳에 숨겨져 있다.
겨울철 퐁듀 전문점 ‘멜팅팟’이 인기만점이다. 일리노이 지역에는 시카고 다운타운을 포함한 버팔로 그로브, 옥브룩 테라스, 샴버그에 위치해 있다.
멜팅팟은 지하에 와인룸, 연인석 등을 포함해 8천 스퀘어 규모를 갖춘 대형 레스토랑이다. 식당 전체가 초콜릿빛에 금색 테두리를 두르고 있어 마치 웅대한 버섯 안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든다.
꽁꽁 언 발과 손을 맥주나 와인으로 덥히며 빵, 과일 등을 치즈와 초콜릿에 찍어먹는 기분은 그야말로 로맨틱. 체스나 백가몬 등 게임을 할 수 있는 테이블로도 안내가 가능하며, 저녁 7시부터 새벽 1시까지는 라이브 공연도 준비돼 있다.
처음 퐁듀를 접한다면 치즈 퐁듀로 시작하라고 웨이터가 권할 것이다. ‘치즈 컴보’를 시키면 체다, 에멘달 치즈 등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필렛 미뇽, 랍스터 테일 등 각종 해산물 요리가 준비돼 있지만 퐁듀만 시식하러 가도 어색하지 않다. 올 겨울, 찍어먹는 재미에 폭 빠져보자.
레스토랑 정보
퐁듀 전문점, 멜팅팟 (The Melting Pot)
시카고 다운타운: 609 N. Dearborn St., Chicago (문의: 312-573-0011)
버팔로 그로브: 1205 W. Dundee Rd., Buffalo Grove (문의: 847-342-6022)
옥브룩 테라스: 17 W. 633 Roosevelt Rd., Oakbrook Terrace (문의: 630-495-5778)
샴버그: 255 W. Golf Rd., Schaumburg (문의: 847-843-8970)
웹사이트: www.meltingpot.com
개장시간: 매일 정오 ~ 새벽 2시, 음식 서빙은 새벽 1시까지
1인당 식사비용: 15달러 내지 25달러
음식: 프렌치
분위기:
규모: 300석 (대형 파티용 100석 가능)
흡연 구역: 있음
어린이 메뉴: 어린이 퐁듀 메뉴 있음
케이터링 서비스: 가능
크레딧 카드 사용여부: 메이저 카드 사용 가능
윌체어용 엘레베이터: 있음
주차: 발렛파킹만. 9달러. 밀레니엄센터타워 셀프파킹 3시간에 6달러.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