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경 <보스턴 봉사회장>
을미년, 두루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교민들께서 보스턴봉사회를 항시 찾아 주시어 큰 보람을 가질 수 있던 한 해였습니다. 고맙습니다. 한편, 성심껏 노력은 하였으나, 미흡한 점 있을 줄 압니다.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사말을 드리는 기회를 통하여 다시 부탁합니다.
아직 건강보험을 갖고 있지 않다면, 우선 인터넷에 접속하여 오바마케어를 검토하십시오. 양질의 보험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후 가입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오는 2월15일은 2015년도 보험가입 마감일입니다. 일부 한인사회에 떠도는 헛소문 등으로 인해서 가입을 주저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한달간 전국적으로 오바마케어에 640만명이 가입하였습니다. 이들처럼 자신과 가족의 안녕에 대한 걱정을 놓으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의무화에 따라 세금보고의 중요성이 한층 더 커졌습니다. 세금보고를 통하여 보험료에 대한 정부보조액수, 혹은 보험이 없는 경우의 벌금 액수가 최종적으로 정산되기 때문입니다.
설령 세법상 세금보고 의무대상이 아니더라도 보고를 권합니다. 오바마케어를 구매하였으면, Form 1095-A라는 세금보고 양식이 우송됩니다. FORM MA 1099-HC는 오바마케어 외의 다른 보험가입자에게 발부됩니다. 세금보고에 꼭 필요합니다.
2015년에도 교민들의 건강보험 안내와 세금보고 서비스를 계속할 것입니다. 몇 교민들의 요청으로 시작한 시민권신청 업무를, 법적인 문제가 없는 경우면, 도울 것입니다.
금년도 가장 큰 사업은 봉사회 자체의 인터넷 사이트 개설과 운영입니다. 사이트를 통하여 필요한 자료를 더 자세히 항시 검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여러 서류 작성을 위한 동영상과 초보자를 위한 태블릿(아이패드)과 스마트폰(아이폰) 작동 법에 대한 동영상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보스턴봉사회는 연방정부의 인허를 받은 비영리단체입니다.
따라서 개인 신상정보의 비밀보장과 무사 공정을 항시 지켜 갈 것을 약속합니다. 새해에도 이민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손길을 건넬 수 있는 새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서슴지 마시고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