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영남이 육아와 일을 병행하면서 슬럼프에 빠졌다고 밝혔다.
장영남은 26일 오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나와 봄날의 약속'(감독 백승빈)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장영남은 극중 남편과 육아를 벗어나 일탈을 꿈꾸는 주부 고수민 역을 맡았다.
장영남은 2010년 극단 배우세상의 대표인 7세 연하남 이호웅과 결혼해 슬하에 다섯살배기 아들을 두고 있다. 장영남은 출산 후 3,4년 동안 슬럼프를 겪었다면서 "제가 아이를 늦은 나이에 출산했다. 아이를 낳고 새로운 환경들이 적응하기 쉽지 않았다"라고 털어놨다.
장영남은 작품에 들어가기 전 대본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타입이라며 "(아이를 낳기 전에는) 대본을 정독하고 '이때는 이렇게 움직여볼까' '이런 톤으로 해볼까'라고 생각을 하면서 캐릭터를 찾아갔다. 하지만 아이가 태어난 후에는 그게 안되더라"라고 워킹맘의 고충을 토로했다.
이어 "대본 속 활자만 보고 가는 것 같다. 대본 외에 할 수 있는 상상력의 세계가 차단되더라. 촬영장에 가면 너무 준비가 안 되어있는 사람 같아서 불안감이 있었다. 확신이 없고 대본 공부가 덜 된 채로 촬영장에 가는 것 같다는 생각에 아쉬웠다"라고 말했다.
장영남은 "이제는 좀 정신을 차려야하는 시기인 것 같다. (슬럼프를) 극복을 해야한다고 외치는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나와 봄날의 약속'은 지구 종말을 예상한 외계인들이 지구인을 찾아가 벌이는 생애 마지막 쇼킹한 생일파티에 대한 이야기다. 오는 28일 개봉한다.
<스타뉴스>
뉴욕한인회 이명석 회장과 한인권익신장위원회 박윤용 회장은 15일 퀸즈 플러싱 소재 아이홉(IHOP) 레스토랑에서 키어스틴 질리브랜드 뉴욕 연방…
6.25참전용사 롱아일랜드중앙회는 11일 서폭카운티 스토니브룩 소재 롱아일랜드 스테이트 베테런스 홈에서 한국전쟁 발발 75주년 및 정전협정체결…
뉴욕한인회는 15일“한국의 대림대학교 학생 3명이 7월 한달간 뉴욕한인회에서 인턴으로 활동한다”며“앞으로 한미 양국간 인재교류를 위한 인턴십 …
뉴욕베트남참전유공자전우회(회장 제임스 정)는 12일 퀸즈 플러싱 우리동네 반찬가게에서 김석환 예비역 대령 83세 생신 축하 모임을 열었다. 이…
한국 스윙댄스 프로젝트 그룹 ‘K-Swing Wave’가 지난 12일 맨하탄 링컨센터와 13일 뉴욕한국문화원에서 각각 공연을 펼쳤다. K-Sw…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6일 미국내 펜타닐 관련 물질 유통업자 처벌 강화법안에 서명했다. 이날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법안에 서명한 후 …
연방 하원의원이 아파트 렌트비를 못내 강제 퇴거 소송을 당하게 됐다.공화당 코리 밀스(Cory Mills, 사진) 의원은 워싱턴 DC 포토맥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을 해임할지에 대해 연준 건물 보수 비용과 관련한 ‘사기’…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