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8.18 '20 LA시간]
민주당 전당대회는 과거와 다른 점이 많았지만 공화당에서 민주당 후보를 지원하는 연설을 한 점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평생 공화당인 좐 케이식 전 오하이오 주지사는 갈림길에 서서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되면 미국의 영혼이 거덜날 것이라면서 민주당 후보에게 투표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바이든 후보의 경쟁자였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은 트럼프 대통령은 이미 독재자라면서 네로는 로마가 불타고 있을 때 바이얼린을 켰는데 트럼프는 사람들이 숨져갈 때 골프를 친다고 비교했습니다.
어제의 하일라이트는 미쉘 오바마 전 훠스트 레이디의 연설로 자신은 정치를 싫어하지만 사람이 숨져도 ‘극 현실인걸 뭐’이라고 답하는 잘못된 대통령을 또 뽑으면 미국이 더 바닥까지 내려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대통령이 된 이유는 오바마 전 대통령이 국정운영을 잘못했기 때문이라는 걸 미쉘 오바마에게 말 좀 해달라고 트윗했습니다.
졸지에 오바마 전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의 라이벌인 후보가 된 듯한 트윗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은 회원이 있는 은퇴자 연합회가 우정국장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우편투표와 처방약 배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를 하지말라는 경입니다.
달러가 기축통화로서 흔들리고 있다는 분석이 강해집니다.
러시아와 중국의 유로거래가 늘어나고 달러 대신 금을 사들이는 국가도 늘어납니다.
부동산시장은 최근 호황을 이어가지만 바이러스가 잡히지 않을 경우남아있는 불안정과 목재값 인상 등으로 흔들릴 가능성이 여전합니다.
한 청년이 자신이 경비원으로 일하던 병원에 의대생이 되서 돌아왔습니다.






























손영아 문화 칼럼니스트 / YASMA7 대표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인자 시인·수필가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조재성 LA 포럼 회장·도시비평가
김홍일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대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뉴욕협의회는 29일 퀸즈 뉴욕평통 사무실에‘고 이해찬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추모 분향소’를 설치했다. 분향소는 30일 오후 …

미 전역에 거주하는 한인인구는 최근 3년 사이 약 11만명이 증가해 2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센서스국이 지난 29일 발표한 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잇따라 발생한 이민당국의 총격 사건으로 촉발된 항의 시위가 혹한을 뚫고 미국 전역으로 확산했다.수천 명이 가게 문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