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통합교육구등 남가주 각 지역 교육구가 동성애와 트랜스젠더 등 성소수자 관련 내용을 정규 커리큘럼에 포함시키자는 내용을 논의하기 시작하면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 학부모 단체가 즉각 항의하기 시작했고, 일부 학부모들은 전학을 알아보는 등 강한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주의 주택가격 급등으로 렌트거주민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치솟은 주거비용으로 1인 가구 인구도 전국최소치를 기록했습니다.
▻ 간병인들이 실제 근무시간을 채우지 않는 경우가 많아 7월 1일부터 간병인들의 실시간 근무를 확인하는 확인 제도가 실시됩니다.
► LA 카운티 주민 10% 이상이 병원비 등 의료비 빚을 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이 지고 있는 의료빚만 26억달러에 달합니다.
▻ LA시에서 발생하는 비폭력 범죄에 비무장 대응팀이 출동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조례안이 통과됐습니다.
► LA 시 항만위원회가 20억 달러 규모의 LA항 새 회계연도 예산안을 승인했습니다. 기반시설확충, 탄소배출 감소 비용 등이 포합됐습니다.
▻ LA 항과 롱비치 항 노사가 단체협약에 합의하지 못하면서 하역 터미널이 일시 중단됐습니다. 소매업계는 즉각 정부가 나서야 한다며 조속한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 LA 국제공항에 제9터미널이 들어선다. 총 60억 달러의 예산을 투입해 140만 스퀘어피트 규모로 공사가 진행됩니다.
▻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6만 천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21개월만에 최고치로 고용시장 변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 체이스 등 초대형 은행들이 부실했던 지역 대출 기관들의 자산을 인수하면서 몸집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초대형 은행의 확대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의 중국 방문 재추진 보도가 나왔지만 중국은 미국 쪽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충분한 진정성과 선의를 보여야 한다며 차가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 캐나다 대규모 산불로 인한 연기가 미국 동부로 확산하면서 뉴욕은 전세계에서 가장 공기질이 나쁜 인도 뉴델리 수준으로 상태가 혼탁해 졌습니다. 야외활동이 금지됐습니다.
▻ 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이 다시 용암을 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당국은 경계 수준을 올리고 항공기 운항에 주의 조치를 내렸습니다.
► 한국 KBS의 김의철 사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실이 분리 징수 추진을 철회한다면 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노총이 경찰의 과잉 진압 논란을 지적하며, 노사정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불참을 선언한 가운데, 정치권의 공방도 격화되고 있습니다.
► NBA 파이널 3차전에서 덴버 너게츠가 마이애미 히트를 109-94로 꺾고 시리즈 전적 2승 1패로 앞서나갔습니다.
▻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미국프로축구리그인 MLS의 마이애미로 이적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시즌 티켓 판매가 벌써부터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3.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구름과 햇살이 교차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사랑의 터키 한미재단이 올 연말 한국일보 특별후원으로 전개해온 사랑의 터키 및 쌀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2만6,000…

식품업체‘왕 글로벌넷’(Wang Globalnet)이 3일 뉴저지한인상록회에 각종 스낵과 라면, 음료 등 식료품 635상자를 전달했다. 상록회…
지난달 출범한 이민자보호 한인커뮤니티 네트워크가 지난 3일 온라인으로 모임을 열고 4개 분과위원장을 임명했다. 네트워크는 보건·정신건강 분과에…
우리어덜트데이케어(대표 존 하)는 지난 21일 회원들이 정성껏 기증한 다양한 물품으로 개최한 2025 바자회 수익금 전액 1,500달러를 노숙…
존 리우(오른쪽 두 번째) 뉴욕주 상원의원이 미공군 팰컨대대 소속 점검 조종사로서 조종사 교육과 평가에 기여한 공로로 미공군 보조부대 ‘민간항…



























손영아 문화 칼럼니스트·YASMA7 대표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전병두 서북미수필가협회 회원
민병권 / 서울경제 기자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클라라 원 대한인국민회 기념재단 이사장 
맨하탄 라커펠러 센터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이 3일 화려하게 펼쳐졌다. 5만여 개의 형형색색 LED 전구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별 장식…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 사기’(Santa Frauds)로 불리는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소비자보호단체(Better Business Bu…

트럼프 정부는 5일 발표한 새 국가안보전략(NSS)에서 유럽이 “문명의 소멸” 위기에 있다면서 반(反)이민을 내세운 유럽 극우정당들을 지원하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