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리스들을 모텔과 호텔로 이동시키는 캐런 배스 시장의 인사이드 세이프 프로그램이 장기적으로 노숙자를 줄이는 데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지난 5월 경찰 총격에 사망한 한인 양용씨 사건과 관련해 경찰의 대응을 규탄하고 정신 질환자에 대한 적절한 대응방안 설립을 촉구하는 시위가 열릴 예정입니다.
► LA 도시개발국이 LA 시내 저소득층을 위한 저렴한 아파트 개발 인센티브 프로그램과 관련해 주민 공청회를 개최합니다.
▻ LA 메트로에서 또 흉기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노스 헐리우드 역에서 한 남성이 괴한에게 칼에 찔려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습니다.
► 디즈니랜드가 임금 인상 등을 요구해 온 직원 노조측과 근로 계약 협상타결에 이르면서 대규모 파업을 피하게 됐습니다.
▻ 지난해 출범한 재외동포청의 이기철 초대 총장이 물러나고 이상덕 주 인도네시아 대사가 2대 총장으로 임명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을 포기한 이후 처음으로 대국민 연설에 나섰습니다. 자신의 결정은 국민 통합을 위한 최선의 방안이었다며 해리스 부통령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 사실상 민주당 대선 후보인 해리스 부통령은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대법원이 폐기한 낙태권을 되살리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상무부는 2분기 국내총생산 증가율이 2.8%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전문가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수치입니다.
▻ 테슬라를 비롯한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에 대한 실망으로 어제 나스닥 지수가 급락했습니다. AI 붐도 서서히 사라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미 의회 연설에서 완전 승리 전에는 타협은 없다는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을 포함한 민주당 의원 대부분이 불참해 냉랭한 분위기 이어졌습니다.
▻ 북가주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해 진화작업이 한창입니다. 캐나다에서 수백건의 산불로 주민 2만 여명이 대피했습니다.
► 야권이 추진하는 해병대원 특검법이 국회 재표결에서 부결돼 폐기됐습니다. 벌써 두번째인데 민주당 등 야권은 특검법을 다시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쟁점 법안인 '방송 4법' 본회의 처리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법안이 상정되자 국민의힘은 무제한 토론, 필리버스터를 시작했습니다.
► 프랑스 파리 올림픽이 내일 개막합니다.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현지 분위기는 절정에 이르고 있습니다.
▻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이스라엘팀 경호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선수단 살해 협박이 끊이지 않고 있어 경호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5.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90도로 예상됩니다.
뉴욕한인회 이명석 회장과 한인권익신장위원회 박윤용 회장은 15일 퀸즈 플러싱 소재 아이홉(IHOP) 레스토랑에서 키어스틴 질리브랜드 뉴욕 연방…
6.25참전용사 롱아일랜드중앙회는 11일 서폭카운티 스토니브룩 소재 롱아일랜드 스테이트 베테런스 홈에서 한국전쟁 발발 75주년 및 정전협정체결…
뉴욕한인회는 15일“한국의 대림대학교 학생 3명이 7월 한달간 뉴욕한인회에서 인턴으로 활동한다”며“앞으로 한미 양국간 인재교류를 위한 인턴십 …
뉴욕베트남참전유공자전우회(회장 제임스 정)는 12일 퀸즈 플러싱 우리동네 반찬가게에서 김석환 예비역 대령 83세 생신 축하 모임을 열었다. 이…
한국 스윙댄스 프로젝트 그룹 ‘K-Swing Wave’가 지난 12일 맨하탄 링컨센터와 13일 뉴욕한국문화원에서 각각 공연을 펼쳤다. K-Sw…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6일 미국내 펜타닐 관련 물질 유통업자 처벌 강화법안에 서명했다. 이날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법안에 서명한 후 …
연방 하원의원이 아파트 렌트비를 못내 강제 퇴거 소송을 당하게 됐다.공화당 코리 밀스(Cory Mills, 사진) 의원은 워싱턴 DC 포토맥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을 해임할지에 대해 연준 건물 보수 비용과 관련한 ‘사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