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웰 FRB 의장 향후 10년 전망
앞으로 뉴욕시내 이민가정 폭력 피해자들을 위한 지원이 강화된다.린다 이, 샌드라 황 뉴욕시의원 등은 8일 뉴욕시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희망재단(이사장 김준택)은 지난 9일 재단 사무실에서 생활고를 겪는 한인들을 위한 긴급 생계비를 지원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생활고와 공황장…
뉴욕에서 배우 겸 극작가, 연출가로 활동중인 남유림씨의 신작 단막극 ‘라스트 버스데이’(Last Birthday)가 이달 맨하탄 체인 극장에서…
서강대학교 심종혁 총장이 연임 이후 첫 해외 일정으로 뉴욕을 방문해 미주 지역 동문들과 만났다. 지난 8일 서강대학교 뉴욕지구 동문회 주최로 …
전 세계 56개국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청년 810명이 모국을 방문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다진다.재외…
ICE 구금 시설 과밀화 현상도 심각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이 지난달 미 전역에서 이민자 약 3만 명을 체포하면서 지난 5년 중에서 가장 많…
지난해 12월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을 통해서 국적법 일부 개정법률안 제14조의 2 초안이 마련된 후 감감소식인 가운데 선천적 복수국적법이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러시아의 침략전쟁을 막아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방공 무기뿐 아니라 대규모 공격 무기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생각 넓으신 분. 제가 올린 공화 민주 양당 성격에 관 한 글 내용중에 왜곡 되거나 잘 못 된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 주시죠. 다 같은 독자 입장에서 타인이 올린 글에 선거 운동 운운 하는 행위는 옳지 않습니다
내가 야랫 글에서 올린 공화당 민주당 성격에서 나타나듯 양당 사이에 분명한 차이는 존재하지만 연방 미국을 지탱시키고 존립시키는 정책에는 별 차이가 없다 특히 적지 않은 한인들이 잘 못 생각하는 이민 정책도 마찬 가지다. 혹자는 민주당은 이민자들에게 관대 한편이고 공화당은 차별한다는 주장을 펼치는데 히스페닉계가 꽉 잡고 있는 캘리포니아의 경우, 히스페닉 계 이민자들이 타인종 이민자들 보다 여러면에서 우대 받고 혜택 받는 점은 사실이지만 우리 한인들 입장에서는 공화당이나 민주당이나 별 차이가 없는 것도 사실이다.
미국의국민의료 보험수준은 세계적으로볼때 "후진국수준"! 아랫분 공화당 민주당 설명은, 슬슬시작할려는 공화당 선거운동방침같이 들림!
공화당은 주로 보수주의의 입장을 취하는 우파 정당이다. 주요 지지 기반은 주로 크리스찬, 미국 백인의 60%, 흑인의 10%, 유럽계 미국인, 남성주의자, 한국 우익 정치인, 연소득 $100,000 이상 고소득층. 지역으로는 서부나 동부의 거대 도시보다 변두리나 시골, 남부 에서의지지도가 높은 편이고 동아시아 우방국으로는 일본 보다 대한민국에 더욱 우호적인 성향을 띄고 있으며(문재인 이후 바뀌는 추세)중국 과 북조선에게는 강경한 성격을 띄고 있다
민주당은 주로 사회자유주의(리버럴)를 추구하는 중도좌익적 사회자유주의 입장을 취하는 정당이다. 주요 지지기반은 주로 무슬림, 흑인의 90%, 백인의 40%, 중국계 미국인, 여성주의자, 일본 우익 정치인, 연소득 $100,000 이하 저소득층. 지역으로는 오대호 연안, 뉴잉글랜드, 태평양 연안, 하와이, 도시, 공단 지역에서 높은 지지를 받으며 동아시아 우방국으로는 한국보다 일본에 더욱 우호적인 성향을 띄고 있으며 중국 과 북조선에게는 비교적 온건한 성격을 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