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건강하게 즐기는 법, 여기 다 있다!
현대인에게 빠져서는 안될 기호식품, 뭔지 아시나요?
바로 맛도 향도 풍부한 '커피'입니다.
미국에선 커피가 일상인 만큼
자주 또 쉽게 접하기 때문에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이 꼭 필요합니다!
한국에서도 커피사랑은 언제부턴가 엄청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년 소비량도 어마어마하며, 1인당 커피 소비량도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만 있는 믹스커피가 만들어질 정도로 한국인의 커피사랑은 엄청나죠^^
요즘 집콕 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이를 즐기기 위해 2백번이나 저어야 만들어진다는
달고나 커피 또한 유행이며, 집에서는 각종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커피, 어떻게하면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까요?
오늘은 커피 건강하게 즐기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커피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하루에 한잔 정도는 건강에 좋다고 이야기 할 만큼
건강하게 마시면 많은 이점이 있는 기호식품입니다.
이점이 많은 만큼 좋지 않은 점도 있는데요.
카페인이 과다하게 들어가 있어 일정량 이상 섭취한다면 수면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고,
당이 첨가된 다양한 커피들은 당뇨를 발생하거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커피는 향 그대로 원두 그 자체로 마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단맛을 가미하는 순간 건강하게 마시지 못하는게 바로 커피입니다.
설탕이나 시럽 등 당분을 커피에 가미하지 말고, 계피 등을 활용해 향을 더하여 마시면,
한층 풍부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풍부한 커피는 차갑게 마시는 것보다 따뜻하게 마시는게
몸에 잘 흡수가 되고 좋습니다.
설탕을 넣지 않은 따뜻한 커피를 하루 한 잔 마셔준다면,
보다 커피 건강하게 즐기는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디카페인 커피로 건강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가는 디카페인 커피를, 물을 좀 더 많이 첨가하여 연하게 마시면
연하고도 커피향이 풍부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의 하루 섭취량과 허용량을 확인하여 3~4잔 이하의 커피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커피보다는, 식사 후 가볍게 즐기는게 좋습니다.
카페인이 있는 커피를 공복에 마시다보면 각성효과가 있어 혈압이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커피 건강하게 즐기는 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빵이나 당분과 함께 섭취하기보다는, 커피 그 고유의 향과 맛을 즐기도록 노력하면서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커피섭취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현대인에게 절대적인 필수 기호식품인 커피!
어떻게 마시느냐에 따라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오늘 소개해드린 건강과 직결되는 커피에 대한 정보 자세히 읽어보시고,
일상생활에서 커피 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재원 작가의 개인전이 오는 25일까지 뉴저지 테너플라이에 있는 ACC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전시는 그의 13번째 개인전이자 미국에서 …
정혜선한국전통예술원이 지난 4일 뉴저지 저지시티 마나 컨템포러리에서 열린 뉴욕한인미술협회 정기회원전 오프닝 리셉션에 초청돼 난타와 부채춤, 시…
미주한미경찰자문위원회(총회장 정영열)는 지난 3일 뉴욕한국국악원(원장 강유선)을 방문해 국악원 학생 15명에게 뉴저지 버겐카운티 셰리프 봉사상…
천연 자개의 오묘한 빛을 담은 자개 그림을 그리는 강동윤 작가의 초대전 ‘고향’(Nostalgia)이 내달 3일부터 30일까지 뉴저지 노스버겐…
비영리 미술인 지원단체 알재단(AHL Foundation, 대표 이숙녀)은 2025년도 ‘AHL-AKAA Hwang Ran Fund(알-AKA…
한글이 세상이 반포된 지 579돌을 맞은 가운데 한국어를 가르치는 미국내 대학이 최소 130곳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북미지역한국어교육자네트웍…
지난 1일 시작된 연방정부 셧다운이 8일차에 접어들면서 워싱턴 일원을 비롯해 전국 곳곳의 공항에서 대규모 항공 운항 차질이 빚어지는 등 파열음…
미국 의회가 8일에도 연방정부 운영 정상화에 필요한 임시예산안 처리에 합의하지 못하면서 정부가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셧다운’ 사태가 계속…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