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소 비용으로 최대효과 제시 고객만족
▶ 끊임없는 연구.지치지 않는 열정 입소문
제시카리 부동산전문인
“내게 주어진 일들은 아무리 힘들어도 끝까지 성취하고자 노력합니다. 그래서 때로는 밤샘작업도 불사하죠.”
인텔리부동산의 제시카리(본명 이원경) 부동산 전문인의 일면을 느낄 수 있는 말이다.
도미후 대형 도매상과 세탁업을 경영한 바 있는 이 전문인은 젊은 시절 8년간 융자업에 종사하다가 지인들의 권유로 부동산 라이센스를 취득하게 됐다. 그후 인텔리융자에서 인텔리부동산으로 사업이 확장되면서 조인해 현재까지 부동산 분야에서 수년째 일하고 있다.
이 전문인은 “다른 것보다 ‘정직하고 솔직한 부동산전문인’이 되는 게 제 바람이에요. 고객의 리서치 하나를 해도 예닐곱 시간을 밤샘 작업할 수 있는 열정, 그리고 득과 실을 정확히 제시할 수 있는 정직함이 부동산 분야에 꼭 필요한 자질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전문인의 이 같은 철두철미함의 바탕에는 늘 끝맺음을 정확히 하는 것을 강조하며 자수성가한 어머니가 큰 몫을 차지했다.
현재 이 전문인이 맡고 있는 부동산 분야는 주택과 비즈니스 커머셜 분야의 Fore Clouse와 숏세일이다.
그는 “주택을 구입할 때 무조건 저가에 구입하려고 하면 리스크가 큰 경우가 많다”며 “망가져 있는 것을 고치는 비용이 더 들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전문인이 제시하는 해법은 일단 인스펙션 견적 등을 통해 면밀히 살피고, 변호사 선임비 등 부대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지, 최소의 수리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지를 적극적으로 살피는 것이다.
한편 이 전문인은 “첫 술에 배부르려고 하면 나중에는 반드시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이라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 한결 같은 고객관리와 상대방의 입장이 돼 한번 더 생각하는 자세, 바로 그것이 오랜 부동산 일에 종사할 수 있는 비결이 아닐까요?”라고 설명했다.
현재 부동산세미나에 활발히 참여하며 마케팅 리서치 역시 적극 동참한다는 이 전문인의 취미를 묻자 뜻밖에도 “ ‘어머니’ 연극 보셨어요? 제가 과거속 시어머니 역이었는데”라는 질문을 던진다.
지난 90년 초부터 활동해온 ‘연극동우회’의 정식 멤버인 이 전문인은 ‘울고 넘는 박달재’, ‘번지없는 주막’, 산국, 바라보라 등 수편의 연극무대에 섰던 베테랑 연극인이다.
“내년 1월에는 귀넷 시빅센터에서 개최하는 페스티벌의 총 연출을 맡게 돼 무척 바쁘다”는 이 전문인에게서 일과 삶에 대한 열정이 어우러진 것을 엿볼 수 있었다.
문의) 678-499-1655
<최한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