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 - 영업부진한 사업체 리스… 계약 만료전 벗어나려면
상업용 리스계약을 깨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흔히들 말하는 것처럼 그렇게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상업용 리스계약은 양날의 칼이다. 장사가 잘 될 때는 긴 리스가 축복이고 장사가 안 될 때는 한시라도 빨리 빠져 나가고 싶은 족쇄가 된다. 샤핑센터 내 스토어를 내고 입주할 때는 대부분 5년이나 10년 리스에 같은 기간의 옵션을 선호하지만 막상 영업부진으로 애를 먹게 되면 긴 리스는 지옥이 된다. 잘못 입주했다가 리스계약에 묶여 빠져 나오지도 못하고 애를 먹는 업주들이 한둘이 아니다. 빠져 나가고 싶지만 리스 계약이 아직 몇 년이나 남아 있어 재정적으로 심적으로 큰 고통이 따른다. 장사가 잘 되는 가게를 리스기간이 끝나 뺏기는 억울한 경우도 있지만 영업도 안하면서 렌트는 꼬박꼬박 내야 하는 참담한 경우도 많다. 지옥 같은 장소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리스계약이 버티고 있는데 어쩔 도리가 없다. 영업도 하지 않으면서 렌트비를 다음 세입자가 나타날 때까지 꼬박꼬박 낸다. 상업용 리스계약을 깨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흔히들 말하는 것처럼 그렇게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실제로 그 엄한 굴레를 유유히 빠져 나가는 상인들이 적지 않다. 계약 만료 전에 리스를 깰 수 있느냐 안 되느냐는 어떤 상황이냐에 달려 있다. 상황에 따라서 리스를 깨고 쉽사리 풀려 나올 수 있는가 하면 족쇄를 풀기가 아주 어려운 경우도 있다. 리스 계약이 만료되기 전에 벗어날 수 있는 전략을 쉬운 것에서부터 어려운 것 순서로 알아보자.고양시에 위치한 고양YWCA 김용주 회장이 지난 10일 퀸즈YWCA를 방문해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두 단체 관계자들은 향후 프로그램…
신용일(사진) 작가 개인전이 오는 30일까지 맨하탄 트라이베카에 위치한 원 아트 스페이스(One Art Space)에서 열린다. ‘직지’를 통…
스태튼 아일랜드 성인 데이케어센터는 지난 6일 뉴 효녀 심청전 공연과 회원 패션쇼를 열었다. 이날 회원들이 준비된 순서에 참여하며 끼를 마음껏…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뉴욕지회(회장 노기송 목사)가 개최한 이승만 대통령 서거 60주기 추모예식이 19일 퀸즈 플러싱 프라미스교회(담임목…
뉴저지한인단체장연합회가 19일 뉴저지 보고타 소재 골든데이 케어센터에서 창립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명석 뉴욕한인회장, 이대우 뉴저지한인…
컬럼비아대학교가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에 연루된 학생 70여 명에 대해 퇴학이나 정학 등의 무더기 징계 조치를 내렸다. 컬럼비아대는 22일 지난…
워싱턴 지역 한인 시니어 중 3분의 2는 정부에서 받는 소셜·퇴직연금으로 생활비를 충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후의 주수입원은 소셜 시큐리티 …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불법이민을 적발하기 위해 고용 서류 점검을 확대하면서 한인 고용주들의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코로나19 팬데믹 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