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행서 한인 종료버튼 안 누르고 떠난 사이 현금 빠져나간 피해
▶ “옆에 수상한 사람이 지켜봐 서두르다 낭패" 은행 측 보상에 난색
은행 ATM에서 비밀번호가 노출돼 피해를 입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LA 한인타운 내 은행 ATM에서 한 고객이 현금을 찾고 있다. <김영재 인턴기자>
며칠 전 급하게 현금이 필요해 LA 한인타운 웨스턴 애비뉴와 올림픽 블러버드에 위치한 뱅크오브아메리카 지점을 찾았던 한인 배모(30)씨는 ATM에서 현금을 찾은 뒤 귀가했다가 누군가에 의해 500달러가 인출당하는 피해를 입었다. ATM에서 비밀번호가 노출된 데다 거래종료 버튼을 누르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배씨는 “저녁 늦게 급한 현금이 필요해 가까운 ATM 기기를 찾았는데 옆에 서있던 히스패닉 남성이 거래하는 장면을 몰래 지켜보는 것을 느껴 현금을 인출하고 급하게 자리를 떴다”며 “워낙 급하게 자리를 피해다 보니 거래종료 버튼을 누르지 않았는데 거래 종료가 되지 않는 내 계좌에서 훔쳐본 비밀번호를 누르고 500달러를 꺼내간 것 같다”고 말했다.고려대학교 뉴욕교우회(회장 이경렬)와 연세대학교 뉴욕지구동문회(회장 황효현)가 16일 브롱스 펠헴베이 골프코스에서 ‘2025 고연전 골프대회’…
퀸즈한인회(회장 이현탁)는 18일 퀸즈 롱아일랜드시티를 관할하는 108경찰서를 방문해 한식으로 구성된 100인분의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지역 치…
뉴욕한인봉사센터(KCS) 공공보건부는 17일 아콜라 연합감리교회(담임목사 김종남)에서 헬리코박터균 검사를 실시했다. KCS가 예일대 위암예방 …
서예붓 하나로 한국 현대미술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정창기 화백의 뉴욕 초대전이 맨하탄 케이트 오 갤러리에서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컴아트 에듀케이션이 15~18일 리버사이드 갤러리에서 광복절 기념 전시회를 열었다. 학원은 광복절 8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전시회에 에이든…
LA 한인타운 인근에서 한인 남성이 함께 거주하던 한인 여성을 폭행 끝에 총격 살해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여성에게 총격을 가하기 전 …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의 불법체류자 색출 및 체포 작전이 미 전국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북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 지역의 건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안보팀에 우크라이나 안보 보장을 위해 유럽과 협조하라고 지시했다고 백악관이 19일 밝혔다.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