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명문 요리학교 CIA 파트너십
▶ 온라인 예선 25일, 본선 11월 6일
지난해 개최돼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은 김치페스티벌이 올해 2회를 맞아 김치요리경연대회로 찾아왔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김장문화’와 김치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노력으로 열리는 제 2회 김치 페스티벌 ‘김치 요리 경연대회’는 온라인으로 예선을 치른 뒤 본선은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나파밸리 소재 ‘코피아’(Copia) 음식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세계적인 명문 요리학교 CIA와 파트너 협약을 전격 체결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베이지역을 넘어 미 전역의 요리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해 지난해보다 규모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본국 김치 대표 브랜드 ‘대상종가집’이 후원한다.
예선으로 오는 25일(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서 및 레시피를 접수받고 최종 6개 팀을 선정해 11월 6일 나파밸리 코피아 센터에서 결선을 진행한다. 1등 3천달러, 2등 2천달러, 3등1천500달러, 4등 3명 1천달러와 부상 등 총 1만달러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유트브 등에 해시태그 #Kimchicookoff를 포함시켜 조리과정을 영상으로 업로드한 팀은 가산점을 받는다. 결선 과정과 심사 결과는 페이스북 ‘코리안김치페스티벌’ 웹페이지 (https://www.facebook.com/KoreanKimchiFestivalinSF)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라이브 스트림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CIA 전문 조리사 네트워크를 통해서도 홍보되고 있다. CIA는 소셜미디어 50만명 조리전문가 및 4백만명의 구독자를 갖고 있는 팟캐스트로 유명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김치의 맛과 건강 우수성에 대한 큰 홍보가 될 예정이다.
한편 대상종가집은 결선 당일 CIA와 팬데믹 장기화로 침레를 겪는 한미 양국의 요리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공동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 협력서는 CIA의 명성을 통해 한국산 상품 김치의 우수한 맛과 건강 기능성을 현지 시장에 적극 홍보, 김치의 저변성을 확대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