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서부한국학교협 주최 꿈나무 열린마당 글짓기대회 입상자
▶ 15일 그레이스무궁화한국학교
지난달 30일 본보를 찾은 명계웅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장이 오는 11월 15일에 열리는 꿈나무 열린마당 행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회장 명계웅)가 주최하는 ‘꿈나무 열린마당’ 행사가 오는 15일 오전 9시 윌링 소재 그레이스무궁화한국학교(4000 Capitol Dr.)에서 개최된다. 한인 1.5~2세들의 한국문화와 정체성 교육을 위한 연례 학예발표회인 꿈나무 열린마당 행사에서는 12개 한글학교 학생 460여명이 참석한다. 학생들은 글짓기대회를 비롯해 합창과 무용, 풍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글짓기대회는 즉석에서 발표되는 한국과 관련된 3개의 주제를 가지고 미국에서 한글을 배운 3~9학년생들이 작문경연을 펼칠 예정인데, 입상자들은 시카고한국일보 꿈나무 기자로 선발되는 특전을 부여한다. 명계웅 회장은 “연례 꿈나무 열린마당 행사에서는 지역인사와 아울러 미국에서 자란 한인의사를 초청해 한글을 배워서 좋은 점들 등을 주제로 한 강연회도 준비돼 있다. 한국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의 재능을 직접 보고 응원해 줄 수 있는 자리에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김수정 기자>
비전케어 USA는 지난 22일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소재 성모안과(원장 다니엘 김)에서 무료 백내장 수술을 실시했다. 이번 수술은 지난달 열린 …

뉴저지한국학교가 지난 13일 토요반과 19일 금요반 가을학기 종강식 및 학습발표회를 열었다. 뉴저지한국학교에 따르면 이번 가을학기에는 617명…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19~20일 가을학기 종강식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소그룹 형식으로 발표하…
퀸즈 아스토리아 소재 윌리엄 컬렌 브라이언트 고교 한국어반 학생들은 지난 18일 뉴저지 삼성전자 북미사옥을 방문하는 현장 학습을 실시했다. 이…
아시안아메리칸사법경찰자문위원회(대표 유주태)는 지난 19일 플러싱 플라워 노래방에서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위원회는 올해 행사 결산 보고 후 …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양홍주 / 한국일보 논설위원
오인태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연방법원이 뉴욕주의 이민 신분에 관계없이 운전면허 취득을 허용하는 ‘그린라이트 법’ 시행을 막으려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법적 시도를 기각시…

올해 초 트럼프 대통령 취임과 함께 시작된 정부효율부(DOGE)의 대대적인 연방공무원 감원 칼바람에 올 한해동안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DC 등…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의 지상 목표물을 대상으로 한 공격이 단행됐을 가능성을 처음으로 시사했다.28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