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인 블랙락의 CEO Larry Fink는 자신들이 투자한 기업들의 CEO에게 보내는 연례서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투자자들은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 블랙락의 지속적인 투자를 받기 원한다면 기업들이 사회적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오늘 소개해드릴 주인공은 기업이 사회적 임팩트를 고려해야 한다는 시각에 동의하며,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투자를 펼치고 계신 옐로우독의 제현주 대표님 입니다.
제현주 대표님은 KAIST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하고 경영 컨설팅 업체 맥킨지, 투자은행 크레딧스위스, 사모펀드운용사 칼라일에서 기업경영 및 M&A, 투자분야 전문가로 10여년간 일했습니다. 이후 투자사를 나와 자본의 역할, 기업의 역할에 대해 공부하는 개인적 시간을 보내며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이 임팩트 투자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발견하셨습니다.
그 후 2017년 임팩트 투자사 옐로우독의 대표로 합류하며 기존의 시스템과 비즈니스가 해결하지 못한 사회적 문제에 접근하는 스타트업을 직접 발굴하고 지원하며 국내 임팩트 생태계를 성장시키는데 앞장서고 계십니다. 임팩트 투자는 사업의 성공을 통한 재무적 수익률 뿐만 아니라 사업의 결과로 일어날 사회적 환경적 임팩트를 고려해 이루어지는 투자를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 옐로우독은 기후 변화, 빈부 격차, 소수자 차별, 교육 접근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로 에누마, 클래스팅, 해피문데이 등에 임팩트 투자의 원칙에 따라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최근에는 임팩트 투자 시장의 영역을 넓히기 위해 SK, KDB산업은행과 함께 500억 원의 임팩트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임팩트 투자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에게, 제현주 대표님의 '굿 비즈니스, 굿 머니' 칼럼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버 EO
https://www.youtube.com/channel/UCQ2DWm5Md16Dc3xRwwhVE7Q
※ 미주한국일보는 본 유튜버로부터 직접 영상 공개를 허락받았습니다.
미주한미경찰자문위원회(총회장 정영열)은 지난 11일 위원회 미주동중부 연합회장에 홍문국(왼쪽) 전 오하이오주한인회장을 임명하고 임명장을 전달하…
한국 정부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미국 등 해외독립유공자들의 후손들에게 한국 국적을 부여했다. 법무부는 지난 12일 오후 3시 서울 용산구 백…
뉴욕한인회와 21희망재단이 10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뉴욕밀알선교단에서 공동 주최한 ‘차인홍 교수 초청 소음악회’가 성료됐다. 김준택 21희…
아시안 에이즈 연맹(APICHA) 커뮤니티 보건센터 주최 건강박람회가 전국 보건센터 주간을 맞아 지난 9일 퀸즈 잭슨 하이츠에서 열렸다. 60…
뉴저지 클로스터에 위치한 컴아트 에듀케이션이 오는 15~18일 리버사이드 갤러리에서 광복절 기념 전시회를 연다. 학원은 광복절 80주년을 기념…
뉴욕한국문화센터(KCC)가 한인사회를 대상으로 모금했던 건립 기금 5만달러를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MOKAH)에 기부했다.KCC의 김정희 회장과…
메릴랜드가 민주당 텃밭임에도 불구하고 민주당 소속 웨스 모어 주지사(사진)의 지지율이 하락하고 있다. 정치전략기업인 블렌디드 퍼블릭 어페어스…
개빈 뉴섬 가주지사가 14일 로스앤젤레스에서 로스앤젤레스 지역 정치인들 및 가주 정치인들과 함께 선거구 재조정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며 주민들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