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 VOICE 주관 두차례 합동조기투표 큰 성과
15일 실시된 합동조기투표에서 한인유권자가 자원봉사자(좌)의 도움을 받아 투표를 하고 있다.
두차례 실시된 합동조기투표에 약 500명의 한인유권자들이 참여함으로써 한인사회 보팅파워를 여실히 보여주었다. KA VOICE(회장 정종하/KV)가 지난 8일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 15일(오전 9시~오후 5시) 샴버그도서관에서 실시한 합동조기투표에 예상보다 많은 180여명의 한인유권자들이 1표를 행사했다. 이날 합동조기투표는 KV가 당초 예상했던 100여명 보다 훨씬 많은 180여명이 참여했으며 20여명의 한인들이 새로 유권자등록을 하는 등 200여 한인들이 투표장을 찾음으로써 한인들의 선거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로써 올해 두차례 실시한 합동조기투표에서 참정권을 행사한 한인유권자수는 총 480여명에 달해 이 행사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반영했다. 이날 투표장을 찾은 그레이스 손씨(79, 샴버그 거주)는 “1973년에 이민을 와서 시민권 취득후 70년대 말부터 꾸준히 선거에 참여해 왔다. 스티브 김 공화당 부지사 한인후보를 위해 내 1표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 더욱 많은 젊은 한인들이 각종 선거에 후보로 나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투표장에서 자원봉사를 한 최영은씨는 “연세가 많은신 한인들은 투표를 위한 투표기기 조작에 어려움을 호소하기에 이를 돕기 위해 다른 20여명과 함께 자원봉사자로 나서게 됐다”면서 “상당수 한인 유권자들이 통역과 기기조작에 도움을 받아 수월하게 투표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처음 실시된 샴버그지역 합동조기투표는 이 지역 정치인들에게 한인들의 보팅파워를 보여주는 좋은 기회였다고 본다”고 전한 KV 정종하 회장은 “시카고시와 레익카운티 거주 한인들도 합동조기투표 행사 개최여부를 문의해오고 있어 관할 선관위측과 가능여부를 타진해 보겠다”고 밝혀 앞으로 한인합동조기투표를 더욱 확대시킬 계획임을 시사했다.<정규섭 기자>문화복지비영리단체 이노비(EnoB)는 지난 21일 퀸즈 플러싱 소재 유니온플라자 양로원을 방문해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연진은 양로원 거주…
김성은 작가가 지난 19일 지난 6월말부터 이달 중순까지 개인전을 연 뉴저지 MK 스페이스에서 노숙인 쉼터‘사랑의집’ 후원 등을 위해 써달라며…
뉴저지에 거주하는 김희진씨 부부가 지난 21일 더나눔하우스(대표 박성원 목사)에 후원금을 기탁했다. 김씨 부부는 시설 운영에 힘을 보태고자 후…
아시안아메리칸유권자연맹(AAVA 대표 테렌스 박)이 11월 실시되는 낫소카운티 의원 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캐런 바티아 후보와 플러싱에서 만나 …
21희망재단(이사장 김준택)은 22일 연방정부의 불체자 단속으로 미국에 더 이상 머무를 수 없게 된 서류미비자 김모씨와 박모씨의 영구귀국을 돕…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오후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한화 필리조선소 시찰을 끝으로 2박3일간의 방미 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올랐다. 이 대통령은 …
재미 납세자를 위한 워싱턴지역 한미 세무설명회가 25일 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 소재 워싱턴한인커뮤니티센터 2층 강당에서 열렸다. 약 50명이 참…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한 학교에서 27일(현지시간)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2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쳤다.AP 통신과 현지 경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