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워키-센트럴길 ‘JB플라자’…2015년초 완공예정
JB플라자 관계자들.(왼쪽부터 한기홍 건축가, 임성순 관리소장, 지승호 임대소장)
2015년 초 완공예정인 글렌뷰 타운내 JB플라자의 현재 모습.
서버브지역 대표적 한인상권인 글렌뷰 타운내 밀워키와 센트럴길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JB플라자’(600 Milwaukee Ave./대표 홍기표)가 2015년초 오픈할 것으로 보인다. JB플라자 임성순 관리소장은 2일 정오 대북경 중식당에서 가진 JB플라자 시공 설명회 자리에서 “현재 시공도면이 글렌뷰시와 쿡카운티 그리고 일리노이주 관련 부처에 제출된 상태로 최종 허가만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2015년 초 완공 예정이며 현재 계획대로 순조롭게 업무가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임 소장은 “글렌뷰지역 투자계획은 오랜 기간 준비해 왔으며 지금은 없어진 아시아수퍼와 하나마트 등 동종업계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개발이 다소 늦어진 것이다. 몇년사이 밀워키길을 중심으로 형성된 팍포인트플레이스, 글렌밀플라자 등 주변지역 상권과 더불어 서버브 지역 대표 한인상가로 조성된다”고 덧붙였다. 총면적 6에이커의 JB플라자는 3개 건물과 350대 수용 주차장(지하주차장 90여대 포함)으로 조성되며 6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중심 건물에 중부마트 글렌뷰점이 입점하게 된다. 나머지 2개의 건물은 1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8개 유닛(각 유닛 1,200~1,300스퀘어피트)의 소매상가와 1~2층 합계 2만 스퀘어피트 규모로 1층에는 8개 유닛(각 유닛 1,300스퀘어피트) 그리고 2층에는 500~2,500스퀘어피트의 사무실 공간으로 임대될 예정이다. JB플라자 부지와 건물은 오래전부터 대형마켓으로 개발돼 왔는데, 중간에 공사가 중단돼 한동안 방치되다가 2012년 12월 시카고푸드가 오삼은행으로부터 매입했었다. 최근 건물 안전성 검사를 모두 통과했으며 글렌뷰시가 요구하는 주차공간(260대) 확보기준을 충족했음에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센트럴길에 있었던 1개 건물은 넉넉한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철거한 것으로 알려졌다. JB플라자 설계와 감리를 담당한 한기홍 건축가는 “부지와 건물 매입 당시 이미 부지용도가 B2 지역으로 별도의 주민 공청회 등이 필요치 않았으며 지난 1년여 동안 공사 재개를 위해 관계 기관과 업무를 진행시켜 왔다”며 “이제 절차상 최종 시공도면 허가 단계만을 남겨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JB플라자의 일반상가 임대를 담당하게 된 지오부동산투자 지승호 대표는 “본격적인 시공에 돌입하면 상가 임대를 위한 사업 설명회 등을 개최할 것이다. 원스탑 샤핑을 지향하는 JB플라자의 일반상가 입점대상은 병원, 여행사, 식당, 소매업체 등이며 개인 사무실 및 일반 사무실을 필요로 하는 업체들도 포함된다”고 소개했다.<정규섭 기자>뉴욕한인의사협회(회장 이현준)는 지난 22~24일 인도네시아 보고르를 방문해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이현준 회장을 비롯해…
미주한미경찰자문위원회는 29일 퀸즈 앨리폰드팍에서 야유회 및 임원 단합대회 웍샵을 개최했다. 자문위 임원들이 이날 행사에서 함께하며 친목을 다…
뉴저지 팰리세이즈팍에 있는 토탈문화센터는 10주 과정의 서양화 기초 과정을 시작한다.드로잉과 수채화 기초 코스를 가르치는 서양화 기초반에서는 …
기브챈스는 지난 22, 26일 뉴저지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지역 중학생들을 위한 병리학 실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필립스 아카데미 …
뉴욕가정상담소는 28일 여름 영어 글쓰기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내달 21일까지 참가자들이 영어로 자신을 …
31일 뉴욕시 일원에 기습적으로 쏟아진 집중 폭우로 인해 상당수 주요 도로가 침수되며 퇴근길 극심한 교통대란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
음식 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워싱턴 지역의 한식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인다.워싱턴 지역 올해 최고의 레스토랑·셰프 등을 선정해 발표하는 ‘래미스 …
워싱턴 DC 근교의 버지니아주 한인타운이 자리한 애난데일 지역에서 한인 등 3명의 노숙자가 변사체로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